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50만 회원을 자랑하는 네이버 카페 '포완카'(포토샵 완전정복 카페)의 축적된 노하우와, 만화가의 문하생으로 포토샵을 독학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섭렵한 디자이너가 만났다. 2019년에 이어 포토샵의 새 버전에 맞추어 책을 내어놓으니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이다. 모든 포토샵 입문자에게 힘이 되고 싶다는 두 저자의 안내를 따라 더 쉽고 재미있게 포토샵을 익혀보자~!



책은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포토샵 체험판의 설치부터 기본 화면의 구성, 도구와 패널의 종류, 그래픽 기초 지식으로 시작하고 있다. 왕초보의 입장에서 특히 좋았던 것은 Chapter 2의 Lesson 1 '먼저 맛보는 포토샵 기본 기능 18가지'이다. 예제를 따라 실습해보니 포토샵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빠르게 익힌 느낌이다. 캡처한 사진에 번호를 붙여 단계별로 실습 과정을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따라하며 공부하기도 편했다. (책에 실린 예제파일은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유튜브 영상에서 보던 '패쓰를 따라 흐르는 곡선 문자 만들기'는 간단 실습만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이었다. 원본 이미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색상과 밝기 등을 조절하는 레이어 블렌딩 모드는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은 예감이다. 인물사진 필수 보정법 5가지, 풍경사진 필수 보정법 3가지는 앞으로 두고두고 사용하게 될 핵심 기능들이다. 이렇게 Part 1을 익히면 웬만한 기본 스킬은 모두 장착한 셈이다.



Part 2는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포토샵 활용편'이다. 이미지 활용과 타이포그래피 활용 예제를 넘어 한층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트렌디한 이미지 활용 예제'까지 익히면 당당히 중급의 실력자로 발돋움할 수 있겠다. '꿈처럼 사라지는 아이'와 '숨어 있는 입체 글자 만들기'는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신기한 효과들이었다. 초보자는 초보자대로, 중급자는 중급자대로 만족할 수 있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



책은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포토샵 CC 202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드래그 한번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진화된 개체 선택 도구, 작업 화면에서 스마트 오브젝트를 바로 구성 요소 레이어로 변환시켜 편집하는 기능, 레이어 크기에 맞춰 이미지를 확대하는 기능은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기능들이다.


CS6 버전까지 소프트웨어를 단품으로 판매했던 포토샵도 CC 버전부터 매달 일정의 사용료를 지불하는 온라인 구독 방식으로 바뀌었다.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구독이 시대의 대세가 되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이제는 콘텐츠와 소프트웨어를 넘어 식품·도서·기호품 등 재화(財貨)에까지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른바 '구독경제'다. 포토샵 CC 2020의 신기능에 '클라우드 문서 저장'이 들어간 이유이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0>은 포토샵의 도구와 기능을 별다른 전략 없이 설명하는 책이 아니라, 독자가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아 원하는 바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다. 무엇보다 나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찾아보기와 단축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포토샵 입문자와 초중급자에게 딱 안성맞춤인 책이다.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