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문수민.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년, 드디어 나도 뽀샵과 일러의 세계에 입문할 수 있게 되었다. 실용서의 강자 길벗 출판사의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와 함께 조심스레 첫 걸음을 떼어본다. 직장 생활 하면서 주식에 처음 투자할 때에도 '무작정 따라하기'를 봤고, 첫 해외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도 그리고 부동산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도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봤으니 그야말로 내 인생의 '길벗'이라 할만하다.



포토샵은 역시 신기한 기능들이 많았고 예상 외로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했다. 기존 버전의 빠른 선택 도구와 마술봉 도구도 그렇지만, 특히 CC 2020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오브젝트 선택 도구는 매우 유용할 것 같다. Vibrance, Hue, Equalize 등의 기능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대로 이미지를 밝고 선명하게 보정하는 것도 재미있었다. 무엇보다 레이어를 이용해 이미지를 마음대로 배치하거나 편집하고, 레이어 마스크로 이미지를 합성하고 보정 레이어로 색상을 복원하는 기능들은 앞으로 자주 애용할 것 같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지털 일러스트를 위한 드로잉 프로그램이다. 연필 도구를 이용해 손그림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그리는 방법이 흥미로웠고, Color Guide 패널을 이용하면 추천 배색을 선택할 수 있어 색채 감각이 부족한 나같은 이들에게는 큰 위안이 된다. 특히 Color Themes 패널을 이용해 인기 있는 배색을 확인해 라이브러리에 저장하고 디자이너들의 배색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Arrange 명령과 Align 패널을 이용한 오브젝트 정렬과 배열 바꾸기는 매우 편리하다.


책은 독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장치를 구비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각 부분의 앞에는 '우선순위 TOP 20'을 실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핵심 기능 20가지를 선별해 빠르게 페이지를 찾을 수 있게 해놓았다. 또 중요 표시와 신기능 표시를 소단원 제목과 책날개에 표시함으로써 기본적 핵심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CC 2020의 신기능을 빠르게 구분할 수 있게 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각각의 기능을 소개할 때에는 단계별로 화면을 캡처한 사진을 싣고 어디를 순서대로 클릭해야 하는지 번호를 붙여가며 설명했다. 책의 앞뒤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단축키를 실었다. 앞면에는 자판 그림의 형태로, 뒷면에는 텍스트의 형태로 단축키 모음을 수록해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책에 실린 모든 예제는 길벗 출판사 홈피에서 회원가입 없이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게 해놓았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는 초심자의 입장에서 보기 좋도록 꾸며져 책을 따라하다 보면 단박에 뽀샵과 일러의 중급 실력으로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고자 하는 이들에게 기본 기능과 핵심 기능 그리고 최신 기능까지 수록한 잘 만들어진 입문서라 생각된다. 두 프로그램을 잘 연동해서 쓴다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