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발리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18
한동엽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신들의 섬 발리~!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여행지이자,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수많은 허니무너들을 유혹하는 곳입니다. 저도 원래는 발리로 신혼여행을 가고 싶었는데, 숙소 사정과 계절 상황 때문에 결국 엉뚱한 곳으로 가고 말았는데요. 그래서인지 발리에 대한 미련과 향수(?)가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언젠가 꼭 가고야 말리라는 다짐과 함께 말이죠^^


<인조이 발리>의 추천 코스는 3박 5일에서 6박 8일까지 제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해당 장소의 대표 사진을 싣고 간략한 설명을 곁들여 타임라인 형태로 제시한 일정은 가독성도 뛰어나고 코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럭셔리, 허니문, 익사이팅, 가족과 함께 등등 다양한 일정 구성은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게다가 일정에 대한 설명들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엄마와 함께하는 4박 6일'에 대한 설명은 동의하지 않을 수 없는 재미지고 인상적인 것이었습니다.


해산물과 숯불구이를 좋아하는 저에게 발리는 음식 궁합이 잘 맞는 곳입니다. 인도네시아의 가장 대중적이고 대표적인 음식들이 나시고렝과 아얌사떼라고 하니, 푸짐한 시푸드 나시고렝과 야자숯으로 구운 두툼한 닭꼬치 아얌사떼를 먹으면 될테니까요^^. <인조이 발리>는 각 지역별로 다양한 맛집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발리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착한 가격의 맛집과, 선셋 디너를 즐기기 좋은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인도네시아 요리 전문점과 체인 레스토랑까지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하루의 피로를 싹 풀어낼 수 있는 마사지를 받는 것입니다. 발리에서도 이를 충분히 누릴 수 있는데요. 각 지역마다 리조트와 호텔 내 시설 외에도 다양한 스파와 마사지 센터들이 눈에 띕니다. 저자가 추천하는 'BEST'와 인조이 시리즈가 자랑하는 맵코드를 활용한다면 좀더 편하고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스파 센터를 찾아가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깎아지른 암벽 위에 있어 인도양을 바라보는 절경이 뛰어나다는 울루와뜨 절벽사원과, 그곳 노천 공연장에서 매일 저녁마다 진행되는 께짝 댄스 공연은 발리 여행의 필수 코스라고 합니다. 다만 여행객의 소지품을 슬쩍 채가는 원숭이들은 주의가 필요하겠군요. 발리 예술의 중심이라는 우붓의 다운타군과 '고아 가자' 석굴 사원, 계단식 논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뜨갈랑랑 지역도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세계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발리 여행에서 근사한 호텔과 리조트는 빼놓을 수 없는 로망입니다. 압도적이고 웅장한 호화 리조트에서 가족여행으로 최적화된 소텔, 올인클루시브 프로그램을 갖춘 리조트와 프라이빗한 럭셔리 풀빌라, 정글 속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리조트와 탁 트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숙소까지, 책속 사진과 설명을 읽고 있노라면 모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바닷물이 빠지는 썰물일 때만 갈 수 있다는 따나롯 해상사원은 우리나라 서산의 간월도를 떠올리게 합니다. 서산 간월도에도 간월암이라는 작은 절이 있거든요. 바다를 배경으로 한 간월암의 풍경이 한폭의 그림처럼 멋지듯, 이곳 발리의 따나롯 해상사원의 해질 무렵 아름다운 석양의 모습도 분명 탄성을 자아내는 장관일 것 같습니다.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로 불린다는(요런거는 누가 붙이는지 모르겠어요^^) 멘장안 지역은 넓게 퍼진 산호와 수많은 종류의 특이한 물고기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최적의 장소입니다. 발리 최대의 유황온천인 반유웨당, 진주가 상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아틀라스 진주 농장도 관심이 갑니다. 책 후반의 '테마 여행' 섹션도 훌륭하네요. 화산 트레킹과 식신 로드도 흥미롭지만, 무엇보다 영화와 드라마 속 발리의 핫스폿을 모아서 보여주는 '시네마 투어'가 좋았습니다.


결혼한 지 얼마 안 된거 같은데 어느새 꽤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리마인드 허니문으로 발리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때 이 책이 발리에서 저를 이곳저곳으로 안내하며 이끌어 주겠죠? 신들의 섬 발리 여행의 모든 것을 알차고 실속있게 보여주는 발리 여행의 완벽한 길잡이 <인조이 발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