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싱가포르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8
김미선.임현지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깨끗하고 안전한 여행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말레이 반도의 끝자락에 위치해 거리도 가까운데다, 맛집과 쇼핑의 천국으로 유명해 해마다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돗물이 깨끗해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나라라는 점도 꽤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생수를 사먹는 경우가 십중팔구겠지만 만약의 경우라는 게 있으니 말이죠.



'미리 만나는 싱가포르'에서는 싱가포르에서 꼭 해야할 것들을 제시합니다. 싱가포르가 가진 매력을 보여주는 코너인데요. 첫 인상이 중요하다보니 새로운 여행책을 볼 때 가장 설레고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려한 도시답게 싱가포르에는 볼 것과 먹을 것, 살 것들이 많네요. 리버 크루즈로 싱가포르의 전경을 감상하고, 애프터눈 티를 즐기며 여유를 찾고, 칠리크랩 먹으며 야경을 즐기다가, 카야 잼과 히말라야 수분 크림을 사갖고 오면 될 것 같습니다^^



<인조이 싱가포르>는 여행의 목적과 일정에 따라 다양한 추천 코스를 제시합니다. 쇼핑, 휴양, 관광 등을 위한 하루 코스가 6가지 제시되고, 일정에 맞춘 3박 4일과 4박 5일의 2가지 코스가 제시됩니다. 게다가 지역별로도 다시 추천 코스가 있으므로, 이를 토대로 본인의 사정에 맞게 잘만 조합한다면 최적의 여행 코스를 설계하는 데 무리가 없겠습니다.


싱가포르는 중국계, 말레이계, 인도계, 유라시안계 등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차이나 타운, 아랍 스트리트, 리틀 인디아, 홀랜드 빌리지 등 지역 이름에서도 이를 엿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이나 다채롭고 복합적인 문화를 품고 있어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국적의 음식까지 맛볼 수 있겠습니다. 서울과 비슷한 크기의 면적에서 지역에 따라 특색있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니 여행객으로서는 반갑고 기쁜 일입니다.



이제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가 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이곳의 스카이 파크는 모두가 선망하는 최고의 핫플레이스입니다. 유명 블로거와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이곳의 인피니티 풀에서 찍은 인증샷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시간을 내서라도 반드시 들러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연꽃 모양의 예술과학 박물관과, 멋진 분위기를 자랑하는 오차드 로드의 앨리 바와 피에스 카페는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입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음식 1순위는 칠리 크랩이라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꽃게와 해산물을 좋아했던 저로서는 반가운 일인데 그것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니 참 다행입니다 ㅎㅎ. <인조이 싱가포르>는 각 지역별로 대표 맛집들을 엄선해 싣고 있는데요. 특히 '추천'이라는 표시를 함부로 남발하지 않는다는 점(오히려 인색한 느낌^^), 다양한 가격대의 구성과 현지 로컬 맛집 등의 소개가 돋보입니다. 먹는 즐거움이야말로 여행의 별미이니까요~



책 후반에는 별도로 테마 여행 섹션을 두어 독자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대표 관광지와 투어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책 코스, 루프톱 바, 나이트 라이프, 쇼핑과 맛집까지 싱가포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테마별로 나누어 집약적으로 담았습니다. 센토사 섬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세계 최대의 새 공원인 주롱 새 공원, 싱가포르 플라이어, 그레이트 세일에 대한 정보가 눈길을 끄네요~


싱가포르의 주요 지역과 근교 도시를 11곳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관광과 쇼핑, 맛집과 숙소, 나이트라이프까지 여행자에게 필요한 알찬 정보를 꼼꼼히 정리한 싱가포르 여행의 충실한 길잡이 <인조이 싱가포르>입니다. 저도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인피니티 풀과 루프톱 바 세라비를 즐기고,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에서 나이트 사파리를 체험하고, 싱가포르 최고의 쇼핑 스트리트 오차드 로드에서 거닐게 되는 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