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토크 : 미국인을 처음 만난 왕초보의 리얼 영어회화 마이리얼토크 시리즈
스마트챌린지 어학연구소 지음 / 스마트챌린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껏 출간된 많고 많은 영어회화 학습책에서 미처 보지 못했던 매우 새로운 기획이자 참신한 구성의 책이다. 책을 잠깐 살펴보는 것으로도 이 책의 신선하고 재미있는 구성에 웃음이 절로 나고 무릎을 치게 된다. 어떻게 이런 발상과 기획을 꾸몄는지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머릿 속의 아이디어를 현실에서 실제로 구현하는 것은 더욱 쉽지 않은데, 이 책은 그것을 이루어냈다고 할까!


<마이리얼토크 ; 미국인을 처음 만난 왕초보의 리얼 영어 회화>에는 예찬(여성)과 건영(남성)이라는 두 명의 왕초보가 등장한다. 이들의 모습은 책과 영상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당히 친근하게 느껴진다. 그 이유는 두 분의 편안하고 정감있는 외모도 한몫 하겠지만, 그보다는 이들이 구사하는 영어와 표현들이 초보인 우리네의 그것과 꽤나 비슷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일종의 감정이입~! ㅎㅎ (다만 실제의 나는 두 분의 영어만큼도 하지 못한다는 슬픈 현실 ㅠ.ㅠ)



책은 왕초보 한국인이 미국인을 처음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형식이다. 처음 만났기에 자기소개부터 시작해서 가족, 친구,연애, 취미, 음식, 여행, 알바, 군대 등 총 32개에 달하는 일상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 과정에서 한국인 왕초보의 표현과 원어민의 표현을 비교해 보여주고, 각 Dialogue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 6개를 엄선해 따로 집중 학습하는 페이지를 두었다. 각 Dialogue의 끝에는 전체 Script를 배치해 학습의 편의를 배려했다. '대한민국 왕초보들의 흥미진진한 미국인과의 대화 도전기'는 그렇게 우리들의 눈과 귀를 잡아끈다.



<마이리얼토크 ; 미국인을 처음 만난 왕초보의 리얼 영어 회화>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여 왕초보를 탈출하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책 초반의 'SMART 영어학습법' 소개와 '동시통역 훈련' 방법, 왕초보 탈출 TIP은 물론이고, 책 중간중간 들어있는 12가지의 영어학습법 TIP도 결코 지나칠 수 없는 유용하고 중요한 제언들이다.


책의 모든 예문과 대화 영상은 QR코드 또는 네이버카페 '마이리얼토크' (https://cafe.naver.com/smartchallenge)에서 듣고 볼 수 있다. 카페앱을 활용한다면 책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편 'SMART 영어학습법 카페' (https://cafe.naver.com/kimnamho) 에서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이곳이 원조 카페이고 이곳의 성과물이 마이리얼토크라는 책으로 출간된 것이 아닌가 짐작된다. 이 책이 괜찮다 생각되고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다면 함께 들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마이리얼토크 ; 미국인을 처음 만난 왕초보의 리얼 영어 회화>는 EBS에서 'Math in English' 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데이나 쌤의 온라인 강의로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EBS랑'에서 볼 수 있다고 해서 들어갔더니 마이리얼토크의 다른 시리즈인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 영어 회화>는 검색이 되는데 이 책은 아직 안된다. 현재 제작 중이어서 안 올라온 것일지도... 아무튼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이용해 책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니 독자로서는 그저 반가울 뿐이다.



마지막으로 책과 영상에 출연한 두 분의 왕초보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그분들의 모습으로부터 자극과 용기를 받아 영어 공부를 계속할 수 있는 작은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실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영어를 말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실천력과 용기, 그것이 영어회화 공부의 첫걸음임을 이 책은 잘 보여준다. 여기에 이 책의 저자인 '스마트챌린지 어학연구소'에서 제안하는 S.M.A.R.T 영어학습법과 동시통역 훈련이 병행된다면 언젠가 나도 자유롭게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날이 한층 가까워지지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