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2
박진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프렌즈 싱가포르>에서 핵심 정보만을 엄선해 컴팩트한 사이즈로 만들어 휴대성을 극대화한 <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8인치 태블릿을 연상케 하는 사이즈는 작은 여행용 크로스백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와 부피여서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마리나 베이 샌즈를 보고 감탄하지 않을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대표적 랜드마크인 이곳은 수많은 블로거들과 SNS 유저들의 필수 방문지입니다. 무려 150m 길이의 인피니티 풀은 멋진 전망과 인증샷을 부르고, 수영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꼭 한번 가보고 싶어합니다. 야외 전망대와 루프탑 바까지 즐길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작은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는 4일 이내의 일정으로 주요 명소와 즐길 거리 등을 두루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에선 반나절, 하루, 이틀, 3일, 4일의 일정으로 총 7개의 추천 코스를 제시합니다. 자신의 상황과 스케줄에 따라 골라 적용하면 더욱 짜임새 있는 여행 코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남쪽으로 불과 800m 떨어져 있는 센토사 섬에는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S.E.A 아쿠아리움과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는 물론, 동남아시아 최초의 유니버설 스튜디오까지 있습니다. 책은 티켓 구입부터 이 거대한 리조트 월드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지도와 함께 소개합니다.



황홀한 야경과 나이트라이프는 싱가포르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입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화려하고 웅장한 레이저 쇼는 무조건 보아야 할 것이고, 유유자적 낭만적인 리버 크루즈도 놓치면 섭섭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원 앨티튜드와 세라비 등 사방이 탁 트인 루프탑 바에서 즐기는 파노라마 뷰의 싱가포르 야경은 감탄이 절로 나올 것 같습니다~



다민족 국가인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 아랍 등 다국적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식도락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미슐랭 스타 셰프의 음식은 물론 현지 로컬 음식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들이 가득합니다. 점보 시푸드에서 칠리 크랩을 맛보고, 스트레이트 키친에선 뷔페를 즐기고, 마칸수트라 호커 센터에서 맛있고 푸짐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어집니다. 냠냠~^^



책 후반에는 싱가포르 핵심 지역의 지도가 실려 있어 위치와 동선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강의 구글맵이 있지만 오프라인 지도 하나는 있어야 안심이 되는 저는 여전히 아날로그 세대인가 봅니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여행책 한권은 가지고 있어야 마음이 놓이는 것도 그 때문일까요? 효율적인 여행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방문지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가이드북은 저로서는 포기할 수 없는 선택입니다.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 좋은 <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와 시리즈의 출간 소식이 더욱 반가운 이유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