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토크 :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 영어회화 - 미국여친편 마이리얼토크 시리즈
스마트챌린지 어학연구소 지음 / 스마트챌린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영어회화 - 미국여친 편>은 그 어떤 영어회화 책과도 비교되는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신개념 영어회화 책이다. 어떻게 이런 신선한 발상을 했는지 궁금할 정도이다. 이 책이 나옴으로써 이제 우리는 억지로 지어낸 무미건조한 AB 대화문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책은 한국 남친과 미국 여친의 연애 스토리를 인터뷰와 대화로 엮은 것이다. 그래서 꾸며지지 않은 자연스럽고 생생한 대화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16개의 에피소드와 50개의 인터뷰는 주변에서 흔히 마주칠 수 있는 커플들의 달콤하고 소소한 일상이기도 하다.



먼저 한 글로벌 커플의 연애 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긴 다음에는, 해당 인터뷰 대화에서 뽑아낸 유용한 표현 3가지를 학습하도록 꾸며져 있는 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Vocabulary와 미국여친 꿀Tip은 없었으면 아쉬울 유익하고 멋진 덤이다. 다양한 예문과 깔끔한 편집은 공부하기에도 좋아 보인다.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영어회화 - 미국여친 편>은 몇 해 전 베네치아에서 만난 이탈리아-프랑스 커플을 떠올리게 했다. 수상버스인 바포레토에서 옆자리에 앉게 되어 말을 섞게 되었는데, 각기 다른 나라에 사는 남녀가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궁금했었다. 그런데 어떻게 물어봐야 할지 몰라 결국 다른 얘기만 하고 말았다(주로 이탈리아 남자가 영어로 말하고 나는 듣고 있는...^^). "두 분은 어떻게 만났어요?" 이 문장을 영어로 말하지 못해서다. How did you meet? 이걸 못하다니~ ㅠ.ㅠ



아무리 간단한 영어라도 입에 배어 있지 않으면 밖으로 튀어 나오지 않는다. 책에서 예문을 듣고 큰 소리로 따라하라는 학습 방법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런 면에서 각 에피소드의 끝에 나오는 '표현 확장 연습'은 앞의 내용에 대한 복습 효과 뿐만 아니라 한번 더 기억하고 말하는 좋은 기회이다.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영어회화 - 미국여친 편>은 실제 글로벌 커플의 다양한 이야기와 리얼한 상황 속에서 150개의 유용한 영어회화 표현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그것은 학습을 위해 만들어진 상황이 아닌, 원어민이 실제 일상에서 쓰는 표현 그대로에서 따온 것이다. '리얼 영어 회화' 라는 말이 절대 과장이 아니다. 그래서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오래 동안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 실린 인터뷰 영상과 예문은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스마트챌린지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smartchallenge)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인터뷰 영상의 경우 영어자막, 한글자막(한영자막), 무자막의 3가지로 제시되어 너무 흡족했다. 회원가입만 하면 전체 예문을 mp3로 다운받을 수도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EBS의 외국어 인강 사이트인 EBSlang 에서는 유료 온라인 강의로도 만날 수 있다. 출판사에서 책과 독자를 위해 여러 면에서 공 들이고 신경 쓴 흔적이 역력히 보인다. 한 편의 '연애 리얼리티' 예능을 보는 듯한 느낌의 새로운 영어회화 책의 출간에 큰 박수를 보내며, 재미있고 효율적인 영어회화 교재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