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요즘 여행 - 1순위 명소부터 SNS 핫플까지, 2019~2020 최신판
옥미혜.서준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은 언제나 옳다~! 어느날 훌쩍 마음 가는 대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현실이 이를 허락치 않는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죠. 그래도 국내 여행이라면 주말을 이용해 비교적 쉽게 떠나볼 수 있습니다. 1박이면 더 좋고, 아니면 당일치기라도 가능하니까요. 이럴 때 볼 수 있는 좋은 전국 여행 가이드북이 나왔습니다. 덕업일치 여행작가 옥미혜 님과 매일 커피를 볶는 남자 서준규 님이 함께 지은 <대한민국 요즘 여행>입니다.


책을 펼치면 베스트 핫스폿 150곳을 추려낸 휴대용 전국 지도가 제일 먼저 반겨줍니다. 지도에서 마음 가는 곳을 찾아 대략적인 동선도 그려보고, 다음에는 어디를 가볼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흐뭇해집니다. 사람마다 여행 스타일은 모두 다르다지만 하루에 한끼 정도는 맛집을 찾아가는 게 일반적이죠. <대한민국 요즘 여행>에서는 전국구 맛집, 향토음식 맛집, 현지명물 간식, 빵지 순례까지 '요즘 전국 맛집' 을 쭉 훑어줍니다.



22가지의 테마로 엮은 '취향 저격 전국 여행'은 이 책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수변 산책로 여행, 스카이워크 여행, 유럽 테마 여행, 반려견 동반 여행, 아날로그 철길 여행, 주말 야시장 여행 등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들이 유혹의 손짓을 보냅니다. 커피 한잔에 백만불 짜리 풍경을 맛본다는 '전망 좋은 카페 여행'도 좋습니다. 다만 인기가 많다 보니 대기 시간도 많고 때로 자리 쟁탈전이 치열할 수 있다는 건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PART 3부터는 본격적인 지역 소개입니다. 저자에 따르면 국내 총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각종 빅데이터가 보여주는 국내 선호 여행지 32개 도시를 뽑아서, 이를 다시 23개 지역으로 묶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은 SIGHTS(명소), FOOD(맛집), CAFE(카페), STAY(숙소)로 나누어 정보를 담았습니다. 제주도는 제외되어 있는데, 같은 출판사에서 나오는 <요즘 제주>라는 인기책이 따로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단양을 좋아하는데 책에 나온 12곳의 명소 중 3곳 밖에 가보지 못했더군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좀 쉽고 편한 곳만 가다보니 그리 된 듯합니다. 이제 1~2년만 시간이 더 지나면 모두 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내년 봄에는 경주로 가족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 아이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의 품 안에서 옛 향기를 듬뿍 느끼고 오는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그때 이 책이 우리 가족의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 어느 곳을 가더라도 먹는 것은 피할 수 없고, 이제는 미식 여행이 하나의 트렌드가 된 만큼 맛집과 카페에 대한 정보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요즘 여행>도 이 부분에 대한 정보 수집에 굉장한 공을 들였다고 해요. TV 맛집부터 블로그·인스타 맛집 등을 뒤지고 또 뒤져서 정리해 담았다 하니 믿고 가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밥집에 대한 정보는 더 많이 실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자기가 원래부터 알고 있던 맛집을 책에서 만나는 건 반가운 일입니다. 더구나 그 맛집의 최근 변화에 대한 감상까지 일치하는 표현을 보게 되니 신기하기도 하고 책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집니다. 엄선된 핫스폿에 대한 사진과 정보를 짜임새 있게 담아 전국 여행을 위한 알찬 가이드북으로 탄생한 <대한민국 요즘 여행>. 다음에는 전국을 서울·경기편, 충청·전라편, 강원·경상편 등 몇 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보다 자세하고 풍부한 정보를 담은 시리즈 책으로 나와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