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필리핀 : 보라카이.마닐라.세부.보홀.팔라완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13
백주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보라카이, 세부, 보홀, 팔라완~ 이곳들이 모두 필리핀에 있다니! 필리핀은 진정 신혼 여행과 가족 여행, 힐링과 휴양 여행의 성지이자 메카인 듯합니다. 백주희 작가님이 안내하는 <인조이 필리핀> 2019 최신개정판을 통해 필리핀을 가장 멋지게 즐기는 방법을 살펴 봅니다.


지난해 환경 복원을 위해 6개월간 폐쇄되었던 보라카이는 다시 문을 열고 여행객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산호 모래의 깨끗한 백사장이 펼쳐진 화이트 비치는 보라카이 여행의 꽃이죠. 멋진 해변을 따라 레스토랑, 카페와 펍, 쇼핑몰 등이 이어지고, 밤에도 해변에서 다양한 라이브쇼를 즐길 수 있다니 황홀합니다.



보라카이에서는 할 게 너무 많습니다. 호핑 투어와 해변 마사지는 기본이고, 선셋 세일링과 D몰 쇼핑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깔끔한 객실과 멋진 부대 시설을 갖춘 리조트를 충분히 즐기지 않는다면 큰 손해! <인조이 필리핀>에는 한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리조트에서부터 가성비 호텔까지 다양한 숙소 소개가 있어 좋습니다. 동남아 최고의 당도를 자랑한다는 필리핀의 망고로 만든 셰이크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거 같구요. 저도 어서 지상 최대의 낙원에서 에메랄드빛 해변을 만끽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도시입니다. 필리핀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노래 부르고 춤추기 좋아해서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답니다. 마닐라에는 전 세계의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고 럭셔리한 쇼핑몰도 많다고 해요. 하지만 하루쯤은 시간을 내어 마닐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시티 투어를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닷가에 잘 닦여진 산책로인 베이 워크는 한가로운 산책에 안성맞춤이라고 하니 맛있는 저녁을 먹고 가보면 좋을 듯합니다.



세부는 우리 가족 중 저만 빼고 모두 다녀온 곳인데요. 세부 시티에서는 마닐라의 화려함을, 막탄 섬에서는 보라카이의 편안함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인조이 필리핀>의 추천대로 톱스 힐 전망대에서 세부 시티의 전경을 한눈에 담고 미스터 에이에서 야경을 즐기며 식사를 한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해변을 끼고 있는 고급 리조트들이 즐비한 막탄 섬은 남녀노소 그 누구와 함께 해도 좋은 힐링 여행지입니다. 스노클링과 스킨스쿠버도 재미있겠고, 필리핀 현지식 레스토랑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네요.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는 야미가와 점보 7에서는 의사소통에 어려움 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겠습니다. 예약하면 무료 픽드랍 서비스까지 제공된다니 한번은 가봐야겠죠?    



보홀은 보홀 본섬과 팡라오 섬으로 나뉘는데,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지역은 팡라오 섬이라고 해요. 본섬에서는 키세스 초콜릿 모양의 언덕이 모여 있는 초콜릿 힐, 필리핀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로복강 투어, 세계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인 따르시어 원숭이 농장 장문이 필수 코스라고 합니다. 더구나 이 세 곳을 데이 투어로 모두 들러볼 수 있다니 가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눈부시게 하얀 백사장을 자랑하는 알로나 비치와 함께, 열대어들의 군무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스킨스쿠버와 스노클링은 팡라오 섬에서 꼭 체험해야 할 코스라고 하니 미리미리 물과 친해 두는게 좋겠습니다.



팔라완은 '필리핀 최후의 미개척지'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45개의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바쿠잇 군도는 베트남의 하롱베이와도 유사한 몽환적인 경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바다가 워낙 깨끗하고 맑아서 산호와 다양한 해양생물도 만날 수 있어요. 백주희 작가님은 팔라완에서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후회할 거라고까지 말씀하시니 평소 물을 무서워하더라도 한번쯤 용기를 내보는 게 좋겠습니다. 멋진 리조트에서의 휴식과 빛깔 고운 바다에서 스노클링은 기본입니다.



일년 열두달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들이 끝없이 이어지는 필리핀. 여행객으로서는 색다른 체험과 눈요기를 할 수 있어 반가운 일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바닷가재와 다금바리(라푸라푸), 알리망고 게 요리는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맛봐야 할 음식입니다. 국내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마사지와 스파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필리핀의 대표 관광지와 각종 액티비티, 다양한 맛집과 멋진 숙소들을 알차게 담아 여행 천국 필리핀의 매력과 이를 오롯이 즐기는 방법을 소상히 알려주는 <인조이 필리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