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다낭 - 호이안 후에, 2019~2020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배나영 지음 / 한빛라이프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만 봐도 에메랄드빛 바다에 온몸을 던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책, <리얼 다낭> 2019~2020년 최신판이 나왔습니다. 저는 사진이 멋진 가이드북을 좋아하는지라 이런 책을 보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어느 페이지를 펼쳐도 멋지고 예쁜 사진이 함께 하는 책, 여행서의 사진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듯합니다.

<리얼 다낭>은 베트남 중부의 여행지인 다낭, 호이안, 후에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입니다. 책은 베트남의 기본 정보, 역사와 문화, 생활과 경제를 간단히 개관한 후, 베트남 중부 여행의 캘린더와 대표 여행지, 체험 활동을 소개합니다. 그 다음이 바로 추천 코스~! 다낭+호이안+후에를 묶어 3박 4일에서 4박 5일의 일정을 우선 지도로 제시한 후 세부 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테마로 즐기는 다낭'에서는 베트남 중부의 해변과 리조트, 역사 유적, 야경 명소를 소개합니다. 투어 프로그램 소개도 상세한데, 8가지 대표 투어 프로그램과 투어 회사, 현지 센터까지 다양하게 안내해 주네요. 그 다음은 음식 가이드와 쇼핑 가이드가 한가득~ 특히 배나영 작가의 100% 사심이 들어간 맛집 추천 페이지가 인상적입니다. 로컬 친화적 맛집에서 관광객 입맛에 맞춘 맛집까지 작가의 솔직한 품평이 곁들여져 참고하기 좋아요~^^

다낭 시내에서 차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한다는 미케 비치는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의 하나라고 해요. 쭉 뻗은 아름다운 모래사장의 해변과 멋진 리조트들, 도시의 중심을 관통하는 한강과 밤에 더 화려한 용다리는 다낭의 상징입니다. 해수관음으로 유명한 린응사와 신비로운 동굴을 품은 오행산, 근교의 작은 유럽 바나힐까지 다낭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납니다.

투본강을 둘러싼 등불들이 빛을 내뿜는 저녁 더욱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호이안. 책은 호이안 올드 타운의 주요 스폿을 지도와 사진을 이용해 깔끔하게 제시합니다. 베트남의 수상 인형극은 유명한 전통예술로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도 실려 있습니다. 호이안에서는 근교 지역의 다양한 투어도 할 수 있는데요. 에코 투어, 쿠킹 클래스, 도자기 마을 투어 등 8가지 다양한 투어의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는데, 저는 참파 왕국의 옛 흔적을 간직한 미선 유적지 투어가 끌리네요~

베트남은 한자와 유교, 대몽 항쟁, 성리학, 식민지 경험 등 한국과 비슷한 점이 많은 나라죠. 우리로 치면 대한제국이라 할 응우옌 왕조의 수도였던 곳이 후에입니다. 후에 황궁의 정문인 오문과 태화전, 묘문 등은 조선의 경복궁을 떠올리게 합니다. 카이딘 황릉을 포함한 여러 개의 황릉과 사원 등은 도시의 역사를 보여줍니다. 주말 저녁 차량이 통제되고 보행자 거리로 변신하는 후에 여행자 거리는 젊음과 활력이 넘칩니다.

베트남 로컬 음식점이지만 관광객들이 입맛에 맞춰 향이 강하지 않다는 마담란 레스토랑. 저는 고수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런 곳이 딱입니다. 물론 한끼 정도는 완전 로컬에 도전해보고픈 생각도 있어요^^ 호불호가 갈리는 식당에서 최근에 더 평이 좋은 집까지 알려주고 있으니 잘 읽고 각자의 취향에 맞는 맛집과 카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여행 경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항공과 숙박이죠. 다낭 여행시 숙소는 가성비가 좋은 호텔부터 럭셔리한 리조트까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묵고 싶은 곳은 수영장이 멋진 다낭의 '나만 리트리트'(위 사진),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자랑하는 호이안의 '빈흥 에메랄드 리조트',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후에의 '임페리얼 호텔 후에' 입니다.

별책 부록인 리얼 다낭 스마트 맵북(MAap book)은 여행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활용법 그리고 종이 지도가 실려 있습니다. 지도 QR 코드 사용은 물론 '베트남의 우버'인 그랩 사용법, 투어 프로그램 예약하기까지 있어서 꽤 유용합니다. 멋진 해변과 리조트의 천국 다낭, 구도심 모두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 황제들의 도시 후에 등 베트남 중부의 여행지를 깊이있게 안내하는 <리얼 다낭>입니다.
인디캣 님의 블로그(인디캣책곳간)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