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동유럽 : 프라하.빈.부다페스트 - 최고의 동유럽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Season9 ’19~’20 프렌즈 Friends 8
박현숙.김유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미소 띤 행복한 동유럽 사람들~ 책은 선하고 순박한 동유럽 사람들의 웃음짓는 얼굴로 시작됩니다. 박현숙, 김유진의 두 저자는 열린 마음으로 먼저 기분 좋은 미소를 건네면 무뚝뚝해보이는 그들도 따뜻한 미소로 화답할 것이라며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기라고 권유합니다.


<프렌즈 동유럽> '19~'20 최신판은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 외 동유럽의 대표적인 43개 도시에 대한 정보를 알차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는 물론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까지 총 10개국에 대한 가이드북입니다. 642페이지에 달하는 든든한 책은 동유럽의 멋진 볼거리와 즐길거리, 맛있는 먹거리 등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동유럽 여행을 위한 베스트 추천 코스로는 8일, 14일, 21일의 세 일정으로 나누어 총 12개의 루트를 제안합니다. 꽉찬 일정과 예상 경비, 이동루트에 대한 직관적인 정보, 교통과 일정에 대한 어드바이스는 처음 여행 계획을 짤 때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하루 만에 OO 도시와 친구되기' 코너는 하루 동안 도시의 핵심 볼거리를 알차게 볼 수 있는 추천 코스인데 미션도 있다니 눈여겨 보세요~



<프렌즈 동유럽>의 첫 여행지는 프라하입니다. 도시 소개, 시내관광을 위한 키포인트, 교통티켓의 구입 및 사용방법을 알려주는데, 특히 열차와 버스로 프라하를 제대로 오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페이지가 눈에 띕니다. 프라하의 뒷골목을 거닐며 차분한 정취를 느끼고 나만의 명소를 찾는 테마루트와, '왕의 길'에서 만나는 프라하 건축사는 선물같은 보너스입니다.



휴대하기 편한 지도와 주야간 철도노선도는 물론 도시별로 상세한 지도를 담아 여행자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제대로 보려면 하루를 할애해야 한다는 프라하 성의 개념도와, 하나의 작은 도시라고 할 만큼 규모가 큰 합스부르크 왕국 빈 왕궁의 개념도는 넓은 곳을 헤매지 않고 효과적인 동선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 곳곳에 숨어있는 스페셜 칼럼은 건축과 음악, 맥주와 와인 등에 대한 이야기를 실어 동유럽 문화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이해의 폭을 넓혀줍니다.



인기 있는 현지 레스토랑과 유서 깊은 카페, 달콤한 디저트, 시원한 맥주는 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책에는 관광지 맛집부터 뒷골목 카페, 길거리 음식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입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사람들이 붐비는 관광지는 어디서나 바가지 요금이 호시탐탐 우리를 노린다는 것, 특히 프라하 구시가지에서 극성을 부린다니 주의가 필요하다네요.



몇년 전에 갔던 일본의 간사이 여행 때는 하루 일정을 마치고 온천욕을 하는게 참 좋았습니다. 부다페스트에서도 이런 즐거움을 누릴 수가 있는데 바로 세체니 온천입니다. 영화 '글루미 선데이'로 강렬한 인상을 받았던 부다페스트는 가보고 싶은 곳이 참 많은데, 관광명소 만큼이나 유명한 레스토랑과 카페도 그렇지만 탁 트인 야외 온천을 자랑하는 세체니 온천을 빼놓는다면 큰 아쉬움이 남을 듯합니다.



TV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의 흥행과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며 일약 국민 관광지로 거듭난 곳. 두브로브니크 성벽 내 구시가지를 조망하는 인증샷을 저마다 찍어대는 크로아티아는 우리 가족도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꼭 좋은 계절에 가야한다며 아끼고 있는데 언제 실현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꽃보다 누나'의 크로아티아 편 루트 따라잡기 만으로도 크로아티아의 일정은 훌륭할 듯합니다.


<프렌즈 동유럽> '19~'20 최신판의 후반에는 여행 준비를 돕고 실제 여행에서 겪게 될 일들에 대해 안내하고 도와주는 내용이 실려 있는데요. 꽤나 꼼꼼하고 실용적인 충고들이 가득하면서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여행을 마친 후 가장 많이 후회하는 여행 일정은?,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을 아시나요?, 제3국에서 환승하기, 야간열차에서 생긴 일, 화장실에서 절대 노크하면 안 된다 등등... '동유럽, 우리와 다른 문화 이야기' 코너와 'SOS 문제 해결 마법사' 코너는 여행 전 꼭 한번 읽어봐야 할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