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19~'20 최신판 100배 즐기기
RHK 여행콘텐츠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벚꽃 가득 봄봄 느낌 물씬나는 표지부터 사랑스러운 <오사카 100배 즐기기> '19~'20 개정판. 책 정보를 찾아보니 작년 책이 576페이지였는데, 올해는 588페이지로 열두 페이지가 늘어났네요. 새로운 정보가 늘어나고 기존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전에는 없었던 비닐커버가 씌워져 있는 것도 반갑고 새로운 변화입니다. 이런 변화는 대환영이라는 ㅎㅎ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 첫 관문은 교통 패스입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처음엔 정말 많이 헷갈리죠. 먼저 책으로 기본개념 잡으신 후 카페나 인터넷으로 알아보시는게 훨씬 도움되실 겁니다. 경비 절약을 원하는 분들께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간사이' 들어간 패스는 그냥 '패스' 하는게 대부분의 경우에 좋습니다^^ 책에서 도시간 이동시 가성비 최고의 교통편을 알려주니 이걸 참고하시면 그뤠잇~!



자유여행은 자기만의 컨셉으로 다양한 곳들을 다니는데 감성 가득한 카페나 거리도 그중 하나죠. <오사카 100배 즐기기>에서 소개하는 곳만 둘러봐도 시간이 부족할듯 싶네요. 일본의 전통 정원을 품은 카페나 운치 있는 강변 카페는 인스타용 사진과 인증샷으로도 딱입니다. 간사이만의 특색이 녹아있는 스타벅스의 컨셉트 스토어 안내 페이지도 있구요. 밤에 더욱 화려한 환상의 뷰를 자랑하는 전망대는 결코 빼놓을수 없습니다.



베스트 여행코스는 2박 3일, 3박 4일, 4박 5일의 일정으로 사진과 함께 소요시간을 제시하고 있으니 여행의 밑그림을 그릴때 좋은 참고가 됩니다. 각 지역의 개별 추천코스는 더욱 자세해서 지하철 어느역의 몇번 출구로 나오는지까지 알려줍니다. 구글지도와 함께 활용하시면 환상의 궁합이 되겠네요. 복잡한 미로를 연상케 하는 우메다 지하상가에 대한 꼼꼼한 안내는 길을 잃고 헤매는 어린 양들에게 구원이 될 것입니다.



'일본의 부엌'이라고도 하는 오사카에는 먹고 싶은게 참 많기도 합니다. 책은 다양한 먹거리와 지역별 맛집들을 풍부하게 소개하고 있는데요. 제가 가보고 싶은 곳은 여기 고기극장과 스시잔마이입니다. 특히 스시잔마이는 연중 무휴에 24시간 영업이니 바쁜 여행자에게는 일정이 꼬여 끼니때를 놓쳐도 맘편히 먹을 수 있는 곳이겠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저팬(USJ)은 그 유명세만큼이나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여기는 온전히 하루를 써야 하는데, 다양한 어트랙션을 탑승하고 체험하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더욱 신경이 쓰이죠. 책의 팁에 따라 미리 대비하신다면 USJ를 조금은 여유롭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교토 여행에서 여행자의 출발점이 되는 곳은 보통 JR 교토역이나 한큐 가와라마치역이 되기 쉽상인데요. 워낙 많은 버스가 다니다보니 정류장 찾는 것도 일입니다. 그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친절한 페이지가 있어 다행스럽습니다. 우리에겐 구글맵이 있긴 하지만 데이터가 먹통일 때는 역시 책만한게 없죠~



몇년전 간사이 여행시 저는 교토에 이틀을 머물렀습니다. 그래서 많은 곳들을 둘러보지 못해 아쉬움도 많은데요. 다음에 가게 되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 교토 북부에 있는 오하라의 산젠인과 호센인, 교토 남쪽에 있는 우지의 뵤도인입니다. 특히 뵤도인의 봉황당과 그 앞의 연못은 10엔짜리 동전의 도안으로도 유명한데, 우리나라 경주의 불국사 앞에도 원래는 여기처럼 연못이 있었다고 합니다. 어려서 읽었던 아사달과 아사녀의 무영탑 설화를 떠올려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에요.



나라 지역을 여행하는 분들은 대부분 도다이지와 사슴공원을 중심으로 둘러보시는데, 저는 일본의 첫 세계문화유산이자 한국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카루가의 호류지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예전 방문시에 좀 늦게 도착해서 서원 가람과 대보장원만 보고 동원 가람은 보지 못한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혹시 나라에 하루를 쓰시고 도다이지와 호류지 둘 다 보실 계획이라면, 관람시간이 짧은 호류지 먼저 보시고 도다이지 쪽으로 이동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전 반대로 움직여서 시간에 쫓겨 엄청 뛰어다녔어요. ㅠ.ㅠ


<오사카 100배 즐기기> '19~'20 개정판은 간사이 지방의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에 대한 정보를 충실히 담고 있습니다. 깔끔한 편집과 정돈된 글감 배치는 자칫 산만하기 쉬운 여행서의 단점을 잘 커버해서 보기에도 편합니다. 주요 관광지와 교통, 먹거리와 쇼핑, 편의점과 드럭스토어 등 풍부한 정보와 꼼꼼한 안내는 간사이 여행을 즐겁게 해줄 소중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분리가능한 맵북과 회화북도 작지만 알찹니다. 시원스쿨 여행일본어 일주일 무료수강 쿠폰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작년에 <오사카 100배 즐기기>의 표지를 보고 이 책은 꼭 갖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올해 표지가 안 바뀌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건 제가 저 표지 사진에 나오는 장소에서 비슷한 느낌으로 사진 찍어 보는게 하나의 로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꿈꾸고 있는 경제적 자유를 성취하게 된다면 로망을 현실로 이룰 수 있는 날이 꼭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카페 '오사카홀릭'의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