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100일의 기적 - 100일 후에는 엄마도, 아이도 영어로 말한다!
김성희.고선영 지음 / 넥서스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도치맘 카페 30만 회원이 열광한 엄마표 영어 프로젝트, 그 결실을 한권의 책으로 누릴 수 있다니~! 어학 분야의 강자 넥서스가 세라샘(김성희), 도치해피맘(고선영)과 손잡고 '엄마표 영어'를 100일의 기적 시리즈의 하나로 출간했습니다. 이름하여 <엄마표 영어 100일의 기적>.


요즘 엄마표 영어가 유행이어서 '도치맘 카페=엄마표 영어 교육하는 곳'이란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사실 도치맘 카페는 아이들과 육아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카페입니다. 지금도 한글 놀이, 말놀이 동시집, 동요 프로젝트 등 다양한 것들을 하고 있고, 특히 자료가 늘 열려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엄마표 영어 100일의 기적>은 충분히 도전해 봄직한 4개의 심플한 패턴으로 하루의 과제를 제시합니다. MP3 듣기 → 동영상 강의 → 따라 읽기 → 오늘의 영어책 읽기가 그것인데요. 책 본문으로 하루 2페이지이니 정말 만만해 보이죠?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듭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대화는 엄마와 아이 사이에 빈번하게 일어날 실생활과 직결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열심히 외우고 공부하면 여기 나오는 표현 그대로 써먹을 수 있을것 같은 희망찬 느낌^^ 바로 오른쪽 페이지에는 그날의 대화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표현에 대한 보충해설이 나옵니다. 중학교 수준의 영어 실력이라면 누구나 따라하기에 별 어려움이 없을듯 보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영어책'. 해당 책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물론 아이와 함께 할 활동에 대해서도 안내합니다. 영어 동화책 읽기는 엄마표 영어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까지 강조하고 있어서, 때로 다른 활동은 못하더라도 하루 한권 영어 동화책 읽기는 꼭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재 3일차 진행중 ㅎㅎ)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있을 때는 5권 정도, 없을 때는 1~2권 읽어주면서 나름 혼자 뿌듯해하고 있습니다. 그래~ 이렇게 쭉 가는거야 하면서 말이죠^^



'오늘의 영어책'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그날의 MP3와 동영상 강의, 영어동화책 동영상, 영어동화 연계 동영상까지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내 컨디션이 안 좋을 때나, 읽어준 동화책을 한번더 강조하고 싶을 때, 아니면 그냥도~! 영어동화책 동영상은 정말 유용합니다. 며칠 안 되었지만 제가 먼저 읽어준 후 동영상을 틀어주면 더 잘 보는 듯한 느낌이 있어요. (동영상 먼저 틀어주고 나중에 제가 읽으면 발음 구린게 찔려서 늘 제가 먼저 읽고 있습니다. ㅎㅎ)



이런거 없었던 시기에 엄마표 영어한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앞서간 분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렇게 공유되어, 따라만 가면 되는 우리들은 꽤나 다행스런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매 5일차 뒤에는 복습할 수 있는 Review란이 있어서 중간 점검을 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책 후반에는 엄마표 영어에 대한 FAQ이 실려 있어 실행 과정에서 느끼게 될 궁금한 부분과 답답한 갈증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엄마표 영어에 좋은 자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마더구스, 영어그림책, 파닉스, 사이트워드 등이 잘 정리된 추천 사이트와 동영상 등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것 보지 않고 이 책에 안내된 자료들만 보아도 이미 충분히 차고 넘치지 않을까 합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시작도 중요하지만 끝까지 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엄마표 영어 100일의 기적>과 MP3, 동영상과 함께 100일 동안 쉼없이 끝까지 달려보겠습니다. 100일 뒤에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다해도 괜찮습니다. 어릴적 공부할 때도 책 한권 뗀 것으로 큰 변화는 겪기 힘들었습니다. 개인적 경험으로는 한권 떼기를 2번 이상 반복했을 때 무언가 변화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도전을 다시 꿈꾸고 실천하고 있다는 것만도 지금의 제게는 큰 변화입니다. 4월 16일에 시작했으니 7월 24일이면 100일이 됩니다.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될 때네요. 그때 나와 아이들은 어떻게 영어를 대하고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넥서스의 출간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