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람 아저씨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4
레이먼드 브릭스 그림 / 마루벌 / 1997년 7월
평점 :
품절


어릴때 눈이 오면 은세계를 보는듯한 느낌 있었습니다만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 그런 꿈을 암시하네요.
눈사람과 하늘을 날수있다면 애들에게 그런 모험이 없지요.주인공인 아이가 정원에 눈사람을 만들고나서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매일 그런 모험이 생기면 정말 좋겠군요. 이 동화는 그런 아이들에게 꿈을 암시하네요.
살아있는 눈사람은 아이를데리고 날아가며 여러 세상을 보여줍니다.
호기심을 따라 쫓아간 곳은 역시 신비한 세계였고 꿈의 세상이었네요.마치 눈사람같은 작은 캐릭터들이나 반려동물같은 동물들이 애들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이들의 고민과 심리를 귀엽게 형상화했네요.그 나이들에도 나름대로 고민과 의문이 많네요. 그건 전세계 어디나 마찬가지겠지요.부모가 공감을 못하면 조부모나 할머니라도 공감을 해주며 아이들을 키우는 게 중요한 가정환경인 것같네요. 아이들 창작동화나 아동문학이 정서발달에 중요한 이유가 있네요.
하지만 이 눈사람 아저씨에게도 약점이 있으니 자연은 잔인합니다.
평소 빛을 꺼리던 눈아저씨가 하룻밤새... 햇살에 눈사람이 녹아버려 허전한 가운데 아이는 내년 겨울에 눈사람아저씨를 다시 만나길 기대해보네요.
파스텔톤의 그림이 너무 예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21-12-08 1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레이먼드 브릭스의 눈사람 아저씨
아주 좋아하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 어릴 적에 같이 보고 제가 더 마음 폭삭해졌던 기억이 나네요. 올겨울 다시 보고 싶어요. 책꽂이에 아직 꽂혀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