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금플라워레시피 - 앙금플라워 기초교과서
조영화 지음 / 종이학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장식이라면 이래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를 생각하는데 쌀가루앙금으로도 이렇게 만들수있네요.

떡이 옛시대의 전통으로 되서 명절아니면  생각나기도 힘든 시대가 되었네요.어릴 적 떡이 귀했는데  잊고있다가 추석이나 설날에나 떡을 찾게 되었어요..

쌀가루와 천연색소만으로도 케익처럼 꽃장식을 만들수있다니 신기하네요.

떡이 이리도 예쁘게 앙금과 꽃장식이 나올지 몰랐네요.색색의 꽃들처럼 떡색깔도 곱네요.

우리것이라지만 케이크인지 양과자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아이들 보기에도 신기할 정도로 예쁘네요.프랑스과자처럼 다양한 색과 모양이 아쉬웠는데 저자가 그점을 많이 보완했군요.

우린 편의에 젖어 전통떡을 고물같이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설탕과 버터가 잔뜩 들어가는 서구의 케익에비해 칼로리도 낮고 건강식이랍니다.

인스턴트시대에 우리가 전통떡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음식인 떡이 제과점대신 좀더 대중에 친숙한 떡이 되었으면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