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맛있는 크루아상 이렇게 맛있는 시리즈
장 마리 라니오.제레미 볼레스터 지음 / 비앤씨월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가루가  부잣집의 일요일별식이던 시대가 있었대요.어느새 케이크나 크루아상이 외식이나 별식이던 시대가 가고 출출할때 먹는  전유물로 되서너무 흔해진 시대가 되었네요.어릴 적 엄마가 만들어주던 도너츠만으로도 행복하던 시절을 잊고 있다가 나이들어 나도 세프처럼 뭔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책을  찾게 되었어요..

크루아상메뉴가 이리도 다양하게 나올지 몰랐네요.재료와  계절따라 각각이네요.

주식인지 간식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신기할 정도로 맛깔나네요.딸기나 과일을 넣은 크루아상은 케익처럼 다양한 색과 모양이 찬란하네요.크루이상이 이리 수십가지인 걸보니 프랑스사람들의 요리에대한 장인정신도 배워야겠군요.그들은 요리를 단순한 가사노동이 아니라 예술로 여긴다지요.

주부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만드는 제과에도  좀더 친숙하게 되었으면 해요.흔한 냉동식품인 인스턴트푸드를 배격합시다.

책을 좀 보고 따라하면 빵집에 사러 나가지않더라도 집에서 자신만의  크루아상을  즐길 수 있겠군요.여자라서 요리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시도해볼만한 일이 이런  일인지도 모르겠네요.꼭 요란하고 화려하게 차리고 유명한 데만 돌아다니는 게  센스가 아닙니다.제과를 배운다면 프랑스빵이나 과자를 한번쯤 배워두면  충분히 솜씨를 낼 수 있군요.

자신뿐 아니라 남을 배려하기위해서도 한두가지라도 특별레시피를 배워두면 충분히 즐길 수 있네요.어쩌면 한국에 와있는 외국인들이  자신들 조국의 요리에 뛰어난 건 마음씀과 향수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자신만의 센스있는 크루아상을 만들수 있겠네요.

프랑스사람이 멋만 좋아하는 이들인 줄 알았는데 예술뿐 아니라 요리에도 이런 섬세한 데가 있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