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하트 드래곤
스테파니 버지스 지음, 김지현 옮김 / 베리타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한 동화라지만 어른들에게도 웃고 감정을 정화하기에 좋군요.

 어느 깊은 산속에 드래곤동네에서 드래곤들이 살고 있었어요.

 어른스럽게 강해지려면 무엇보다  인간이라는 먹이감을 사냥해 성장이 완성되었다는 걸 보여줘야했던 꼬마드래곤은 자신의 처지를 자기절제를 못하고  인간에게 덤비고 나갔다가 되려 꼬임에 넘어가 초컬릿한잔으로 인간이 되고 맙니다.그리고 좌충우돌의 사건들이 벌어지는데 이일련의 사건들이 그녀가 철나게 하는데  중요하게 작용하네요.나이를 먹어가며 인간이  되고 세상살이를 닥쳐보니 드래곤적 생각들이 얼마나 쓸데없었는가 후회하며 철이 나게 되네요.주인공은  자기를 절제못하면서 그대로 사건을 만들어내는데서 헤어나지못합니다.그러다 발견한 초컬릿은 그녀의 가장 큰 성취해야할 목표가 됩니다.

 그녀도 이제 인간사회에서 나이를 먹어가니 적응을 해야하고 사람답게 꾸려나가야하고 습관을 새로 들여야합니다.공방의도제가 되어 초컬릿에 빠져드는 그녀의 변화..

본래의 야성은 어디로 가고 인간이 되어가는 주인공..

  판타지소설이지만 초컬릿한잔이 그녀를 얼마나 변화시켰는지  드래곤의 몸만 변화시킨게 아니라 본래 드래곤의 야성을 가진 처녀를 사회화시켰다고나할까 ..어쨌든 공방에서 발견한 초콜릿은 그녀를 인간사회와 매개하는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이제 그것을 쟁취하는게 그녀의 인생사업이겠네요.인간사회와 초컬릿이  얽혀벌어지는 일들에는 호기심의 충동이 끝이 없어요.물론 그녀가 완전히 인간사회에 적응한 것은  아니지만...그때문에 배꼽잡는 일들이 벌어지네요.

동심이 사라진 세상에 좀더 아이들같은 순수함을 느끼는 지혜를 배워야겠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