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시크릿 홈카페 - SNS 인기 홈카페 음료의 비밀 노하우
예나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피나 드링크종류가 시대의 전유물로 되서너무 흔해진 시대가 되었네요.어릴 적 엄마가 만들어주던 미싯가루나 식혜만으로도 행복하던 시절을 잊고 있다가 나이들어 나도 바리스트처럼 뭔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책을  찾게 되었어요..

드링크 메뉴가 이리도 예쁘고 다양하게 나올지 몰랐네요.계절과 과일의 재료에 따라 색색의 색깔도 곱네요.

드링크인지 과자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신기할 정도로 예쁘네요.케익이나 과자처럼 다양한 색과 모양이 찬란하네요.

주부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디저트뿐 아니라 우리전통음료수에도  좀더 친숙하게 되었으면 해요.

며칠전 주한미대사가 막걸리넣은 칵테일일 소개하더군요.이 아저씨 언제 한국와서 배웠는지 위트있더군요.

책을 좀 보고 따라하면 멀리 까페를 나가지않더라도 집에서 자신만의  카페음료를 즐길 수 있겠군요.여자라서 소소한 데 관심을 가지고 시도해볼만한 일이 이런  일인지도 모르겠네요.꼭 요란하고 화려하게 차리고 유명한 데만 돌아다니는 게 여성의 품위나 기품이 아닙니다.

자신뿐 아니라 남을 배려하기위해서도 한번쯤 특별레시피를 배워두면 충분히 즐길 수 있네요.어쩌면 일본인들이 화과자나 다도등  전통에 뛰어난 건 섬세한 관찰과 배려심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자신만의 센스있는 드링크나 계절음료수를 만들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