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스윗핸즈 Vol.3
도서출판 종이학 편집부 지음 / 종이학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딸기가 흔해져  옛시대의 선물로 되서 쳐다도 안보는 시대가 되었네요.어릴 적 초여름선물로  먹던 양딸기외에는 잊고있다가  애들성화에 딸기를 찾게 되었어요..

딸기메뉴가  이리도 다양하게 나올지 몰랐네요.색색의떡과 떡케이크에 크림과 과자가 색깔도 곱네요.

과일이라면 깎아먹는 게 일반적인  한국전통에 과일로 뭘 만든다는 건 큰 마음먹고 시작해야하는데 인스턴트 마트음식에 익숙해진 시대에 결심이 좀 필요하네요.

우리것이라지만 쌀로 만든 떡도 푸대접하다가 쌀가루에 딸기를 넣어 만드는 떡종류가 의외로 예쁘고 맛도 좋아 놀랐네요. 딸기 찹쌀떡은 여학생들뿐 아니라  미국사람들 보기에도 좋아할 정도로 예쁘네요.일본요리처럼 다양한 색과 모양이 아쉬웠는데 저자가 그점을 많이 보완했군요.

주부들이 과일의 요리 적용에 관심을 가지고  딸기가 인스턴트푸드대신 좀더 아이들과 주방에 친숙한 과일이 되었으면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