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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존경하는 동생이 저자 분에게 이런 말을 했는데 자신처럼 책을 내게 된다면 훌륭한 비문학가가 되고 싶다고. 그 말을 듣고 적지 않게 놀랐고 수많은 문학가는 있어도 자신을 '비문학가'라고 당당하게 소개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었으며 게다가 예술가, 문학가만 꿈꾸었지 비문학가가 되겠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당시 글쓰기에 흥미가 떨어진 채로 꽤 시간을 보내는 중이었는데 후배의 말을 듣고 글쓰기가 다시 즐거워졌고 이제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어떤 목적이나 타이틀에서 벗어나 자신이 진정으로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하는 글을 쓸 수 있을 듯했고 문득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가 떠올랐는데 그때 저자 분에게 큰 목표가 있었고 처음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을 때의 순수했던 다짐이었으며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 마음속에 비로소 하나의 불빛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비록 방 청소도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인데다 가지고 있는 거라고는 학자금 대출금뿐이었지만 그때의 그 다짐이 오늘날 이자리에 올 수 있게끔 만든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순수한 목적으로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지만 본격적으로 글을 쓰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여러 상황과 끊임없이 타협했고 어쩔 수 없는 일 앞에서는 스스로를 합리화했고 '이런 글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으니까.', '진짜 작가가 되려면 한참 멀었지,' '문학가가 아니면 작가는 예술가라고 말할 수 없어,' '글쓰기로 먹고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지' 라는 말들은 저자 분 안의 순수했던 나를 밀어내고 다른 모습의 나를 만들어갔으며 잊고 싶지 않았던 정체성이 점점 작아져 찾기 어려울 정도가 돼서야 무언가 잘못됐음을 깨닫고 아둥바둥 매달리기 시작했고 하지만 알고 있었는데 방향을 잃은 열정은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얼마 가지 않아 번아웃되고 말았고 글을 왜 써야 하는지 의문에 휩싸이기까지 했지만 '돈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면 나는 왜 글을 쓰려 하는가'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은 내 안에서 영영 찾지 못했다고 전합니다. 그때 자신의 정체성을 재정립해준 다언가 바로 후배에게 들은 '비문학가' 였고 이 말은 문학이라는 이상을 추구했던 자신이 지금 쓰고 있는 글은 어쩌면 아무 의미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무기력감을 이겨내게 해주었으며 그렇다고 해서 훌륭한 비문학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고 단지 예술의 끝이 있다면 그게 무엇인지 궁금해졌을 뿐. 굳이 정의를 내리자면 예술에 대해 호기심이 발동했다는 정도로 말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성취하고 이루는 것은 가장 행복한 순간 중 하나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그 무언가를 얻는 순간 행복은 사라진다고 볼 수도 있으며 적어도 지금은 그렇기에 내 삶의 이유가 될 만한 것에 섣부른 정의는 내리지 않기로 마음먹었고 무언가를 정의한다는 것은 위기이자 기회로 나라는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어떤 방식으로 믿을 것인가를 정하고 나면 사람은 그 믿음대로 살아가게 되고 좋든 나쁘든 사람은 자신이 믿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나답게 산다는 것, 이는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자신의 정체성을 인지하는 것과 같으며 나는 어떤 사람인가. 무엇을 원하는가. 누구를 사랑하는가. 무슨 일을 하는가. 왜 살아가는가. 누군가에게 다소 불편할 수 있는 질문이 누군가에게는 간절히 필요한 물음표가 될 수 있고『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를 쓰기 전에는 이 책으로 본인의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 혹은 그게 아니더라도 읽는 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전달하려 했는데 다 쓰고 나니 결국 나라는 사람에 대한 사색으로 돌아오게 되었음을 알게 됐고, 글이라는 건 참 신기하면서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고 싶어 쓴 글이 오히려 스스로에게 큰 영향을 주고 변화를 불러올 수도 있으니 그런 점에서『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는 본인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준 고마운 책이며 이제 여러분들이 답할 차례로 자신에 대한 발견이면 그 무엇이든 괜찮고 정말 사소하고 작은 것이어도 좋으며 스스로를 위해 글을 적어보면서 생각을 글로 옮기는 순간, 어쩌면 내 안에 숨어있는 보화를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저자 분의 말씀처럼 여러분들도 자신을 다시 찾아보고 내면을 깊게 보면서 나답게 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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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 의도는 없었는데 기분이 나빴다면 미안해." 우리는 종종 사과를 하는데 주로 나의 말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줬을 때이며 상대방을 다치게 할 마음이 없었는데도 때로 상대는 화를 참지 못합니다. 나쁜 의미로 전하지 않아도, 듣는 이에게 상처가 되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 한번은 동료 앞에서 별생각 없이 "잠은 죽어서 자면 되지" 라는 농담을 한 적이 있었는데 수면 시간이 모자라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던 그는 "그런 말 하는 사람 진짜 싫다" 라며 화를 냈고, 나는 화들짝 놀라 머쓱해했고, 남들이 하는 말을 생각 없이 받아서 쓰다가 그만 동료에게 상처를 준 셈입니다. 그래서 나는 불편한 이야기를 하기로 하고 누구나 큰 고민 없이 쓰는 표현을 잘못됐다고 지적했고 물론 그렇다고 해서 내가 완벽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며 나 역시 성인군자도 아니고, 흠이 없는 사람도 아니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나쁜 단어들을 한 번쯤은 입에 담기도 했고, 주변 사람들이 사용할 때 웃기도 했고 책을 쓰면서 겨우 잘못임을 알게 된 단어도 있었으며 그 정도로 미숙했다고 고백합니다. 그런데도 불편한 단어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이유는 누군가를 신경 쓰이게 만들기 위해서라 말하는데 바지가 찢어진 줄 모르고 입었을 때는 불편함을 모르지만, 알게 된 순간부터는 신경이 쓰여 수선하지 않고는 입기가 꺼려지는 법이니 다시 말해 누군가가 불편해할 거라고 생각도 못 했던 표현들은, 내막을 알게 된 순간부터 신경 쓰여 고칠 수밖에 없을 거라는 작은 기대가 있습니다. 즉 말에는 힘이 있고 같은 의미라도 어떤 단어를 써서 말하느냐에 따라 상대에게 주는 영향이 다르고 나는 단어에 담겨 있는 약간의 불편함을 꺼내놓고자 했고 불편함을 인지하는 것만으로 그 단어가 미칠 영향력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믿기 때문에 "악플러에게는 선처 없다"는 연예인의 단호한 선언에는 모두가 두 팔 벌려 환호하지만, 우리는 정작 일상 속의 악플에는 무심하며 신조어, 유행, 재미라는 핑계 아래 누군가에게 상처주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쓰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그 시작이 되길 바라며 다른 사람이 들이미는 단호한 잣대에 당황하고 머쓱해하기 전에 스스로의 언어 습관을 돌아보면 좋겠고 자신의 언어 습관에 가장 단호해야 하는 사람은 우리 자신일 테니까 " 라고 말씀하시는 작가님의 설명을 듣고 여러분들도 평소에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말 아무런 불편함 없이 생각하고 말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게 해주는 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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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공회의소 한자 3급 시험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고 국가공인을 받은 자격이므로, 자격기본법 제27조에 의거 국가자격 취득자와 동등한 대우 및 혜택을 받으며, 취업할 때 경제5단체, 신입사원 채용 때 국가공인 한자자격시험 응시 권고(3급 응시요건, 3급 이상 가산점)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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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그 영원한 무대, 우주는 거대한 공간 속에 일정한 비율처럼 사방의 연속무늬같이 별들이 총총 자리 잡고 있으며, 각각의 자전력으로 태양과 달을 중심으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우주라는 영원한 무대를 만들었고, 여기 우주라는 영원한 무대의 관객은 별이며, 별들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탄생과 소멸을 가지고 있으며 알 수 없는 전자파와 비슷한 일종의 자체적인 자전력으로 조용조용한 질서를 유지하면서도 가끔 우리의 교통사고처럼 부딪쳐서 폭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별들도 제각기 성격이 있고 성품이 급한 혜성은 온 우주를 헤집고 다니며 가끔 우리들 근처에서 육안으로도 보여줄 때도 있고 지구, 우주의 별 중의 하나로 우리는 지구라는 주소를 가진 별에 속해 있습니다. 지구는 우주 속에 있으면서 지구 나름대로 우리들한테는 영원한 무대장치를 만들었으며 대기권을 형성해서 파란 하늘을 보게 만들었고, 구름을 보게 하고, 산과 바다 제각기 가끔 바꾸어주는 무대 배경을 만들어줍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에게 사계를 감상하게 감정을 부여하면서 우리의 삶에 생, 노, 병, 사와 희, 노, 애, 락과 자손 잉태라는 눈에 안 보이는 바코드를 찍어서 자연이라는 무대를 배경으로 자연의 입장에서는 우리는 하나의 관객이며 자연은 지구가 만들어 놓은 최대의 걸작 중에 하나로 자연이라는 영원한 무대에서 모든 생물이 '생존' 이라는 단어 하나 때문에 자연을 가끔 잊어버리게 만들어 놓고, 숨죽이며 거대한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사람들이 지구가 만들어 놓은 자연을 훼손시키거나 오염같이 질서를 파괴시키는 요소를 제공하면 말없이 재앙 또는 천재지변이라는 형태로 처벌방식을 집행합니다. 그러나 자연은 우리 인간뿐만 아니라 식물과 동물 등 여러 생명체를 만들어 놓고 그 속에 파묻혀 어울려서 가끔 영원한 무대를 잊어버릴 수 있도록 감정이라는 모든 느낌과 함구령을 만들어 각자의 삶을 충실하게 만들고 이와 같은 초자연적인 공감대가 영원한 무대라는 배경으로 우리에게 다가 와서 '불생불멸' 속에 있으면서 '삶' 이라는 그물에 생존해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명체를 가진 우리는 생명의 존엄성을 유지한 인간적인 삶을 귀중하게 생각하고 창조적인 노력으로 좌절하지 않고 인간으로써 최대한의 노력과 또 하나의 시작으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삶 그리고 스스로 만족한 삶 또 더불어 함께하는 삶으로 같이 공유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통해 오체투지를 하면서 자신을 발견하고 장애를 극복하시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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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은 기업에서 다량의 문서처리가 이루어지면서 빠르고 정확한 문서작성이 요구되고 있고, 컴퓨터의 기초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운영 및편집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직무 분야는 경영, 회계, 사무이고, 직무내용은 워드프로세서 활용 직무는 컴퓨터를 활용하여 기안문, 보고서, 기획안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전자문서를 효율적으로 작성하고 문서를 처리, 관리하는 일을 하며, 필기 시험의 경우 1과목 워드프로세싱 용어 및 기능에서는 개편사항이 없고, 2과목 PC 운영체제에서는 주요 출제대상이 되는 윈도우 버전을 윈도우 10으로 결정함에 따라 출제기준에 포함된 윈도우 기능을 윈도우 10에 맞게 조정한 다음, 또한 프로그램이라는 용어 대신 '앱'을 사용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유니버설 앱 활용' 관련 세부항목을 넣었고 3과목 PC 기본상식은 과목의 내용과 관련이 적고 특정 프로그램과만 연관된 세부항목 (일정 관리하기, 작업 관리하기, 연락처 관리하기 등)을 삭제하였고, 그리고 저작권, 저작인접권, ICT 신기술 등 산업환경 변화를 반영해 세세항목을 늘렸습니다.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경영, 회계, 사무직에 종사하고 싶거나 이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위 수험서를 한 번 보신 다음 시험에 응시하시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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