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선택 - 바울이 전하는 365일 보고, 듣고, 말하기 (하루 1분 양식: 로마서 편)
김은혜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저자는 극동방송 복음서가 경연대회 특별상을 계기로 CCM 보컬 가수 및 찬양 사역자로 첫발을 내딛고, 이후 미국 루터 라이스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M.Div)을 했다고 한다. 이 책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소망교회에서 주일 오후 예배를 통해 전한 말씀을 녹취하고 교정하여 묶은 것이다.

 



365일 묵상이니 책이 두껍다. 하지만 책의 내용은 심플하다. 어렵지 않다. 로마서를 1~3절 사이에 설교한 것을 묶어 놓은 것이다. 로마서 강해도 아니다. 매일 주어진 로마서 본문을 읽고 묵상하도록 한다.

 

이 책은 본문의 구절이 제시되고 거기에 따른 간단한 묵상(?) 또는 해석이 뒤따른다. 그리고 매일마다 짧은 기도가 덧붙여지는 형식으로 365일 동안 로마서를 통해 기도하고 묵상할 수 있게 한다.

 



바울이 전하는 365일 보고, 듣고, 말하기, 하루 1분 양식이라고 쓰여 있다. 짧은 문장들이 매일을 채운다. 저자가 설교한 것을 축약하다보니 조금은 깊이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초신자들에게는 이런 책도 유익하지 않을까? 라는 마음도 든다.

 

어찌 되었든 하루도 빠지지 않고 성경을 가까이하고 묵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에 주어진 본문을 따라가다 보면 더 큰 은혜가 있을 줄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