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혁명의 팡파르 - 현대의 돈과 광고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민경욱 옮김 / ㈜소미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머리말에는 이런 글이 있다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어쩌면 그중 하나일지 모른다. 저자인 니시노 아키히로의 <혁명의 팡파르>는 단순히 직업이나 자기 계발을 위한 책이 아니라, 전략적 사고와 창의성의 결합을 통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현실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길잡이라 할 수 있다. 인기 개그맨, 동화 작가, 가수, 배우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자신이 그동안 경험한 것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통적 상식과 관습을 넘어서게 하는 길로 안내한다. 그가 인내하는 어떤 길은 거침없고 때로는 무례하다. 남의 눈치 보지 않는 직설적이면서도 싹수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저자가 일관성 있게 주장하는 것이 ‘신용’과 ‘환경’의 중요성이다. 돈을 버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신용을 쌓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현대사회는 신용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신용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신용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것들이 깔려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단순히 돈을 따라가기보다는 돈의 정체를 파악해서, 돈의 흐름을 정확히 꿰뚫고 돈이 될 만한 타이밍을 뒤로 미루는 등의 조언을 통해 독자들에게 재정의 탄탄함을 이루는 디자인하는 전략을 통해 돈을 벌게 되는 것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자신이 경험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혁명의 팡파르>를 통하여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습을 비틀고, 누구나 쉽게 출판할 방법을 제시해 주므로 독자들에게 유익을 제공한다. 어떤 방법을 통해서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자료와 출판 전략을 보여준다. 저자가 말하는 잘 팔리는 작품은 소비자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부록을 보면 ‘신용을 쌓는 30일 챌린지’를 제공하므로 실천할 수 있게 한다. 저자가 제공하는 대로 따라 하면서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순한 책 읽기에 그치지 않고 저자가 실천한 방법대로 독자들 역시 실천할 수 있도록 책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단순히 이렇게 하면 된다는 식의 조언이 아니라, 명확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여서 독자들이 어떻게 환경을 이해하고 대비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준다. 이를 통해 독자들의 재능과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실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많은 이들이 말하는 전통적 성공과는 다르게 말한다. 실질적이고 확실한 전략과 분석을 통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한다. 저자가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독자들에게 창의적 전략을 제공한다. 그냥 단순히 읽는 것으로는 저자가 말하는 것을 따라갈 수 없다. 지금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공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