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동유럽 5개국 (독일, 체코,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 2025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유명한 해시태그의 동유럽 5개국.
2025년 최신판으로 더 많은 것들을 추가했기 때문에 더욱 알찬 여행안내 가이드북이다.


동유럽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동유럽은 서유럽과는 달리 그 매력이 여행객들에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동유럽 하면 떠오르는 나라가 '체코’ 또는 ‘헝가리’였다.
저자인 조대현 작가는 많은 여행 가이드북을 직접 발로 뛰어서 제작해서인지 남다른 여행 가이드북이라 할 정도로 세세하고 뛰어나다.
이 책을 만나는 순간 동유럽 5개국으로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졌다.
저자는 직접 여행지에 가서 수집한 사진과 정보들을 이 책 가득하게 실어 놓았다.
단순한 가이드북이 아니라 역사와 문화 예술에 이르기까지 다루어 주므로 여행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은 독일, 체코,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헝가리까지 5개국을 연결해서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한 번 떠나는 여행을 이렇게 5개국을 돌아볼 수 있도록 문화적 공통점과 역사적 연관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처음 동유럽으로 여행을 간다고 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정도로 가이드북이 상세하고 세세하게 알려준다.


저자는 대중교통보다는 렌터카를 이용한 자동차 여행을 추천해 준다. 직접 운전해서 세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동유럽의 소도시들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나라별로 도로 사정과 운전 팁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여행에 많은 즐거움과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책은 나라별, 시대별, 건축 양식을 설명해 준다. 다양하고 아름다운 중세 시대의 건축물부터 시대마다 바뀌는 다양한 건축 양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명해 주므로 직접 여행지에 갔을 때 느끼는 놀라움과 황홀함까지 전해 준다.


그리고 모차르트부터 에곤 실레까지, 예술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예술가들의 실제 삶의 터전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경험이 된다. 또한 숨은 예술 명소들까지 안내해 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은 여행지마다 그곳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교통, 숙박, 식당까지 세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동유럽 여행 물가 정보나 패키지여행이나 자유여행까지 비교해 주므로 여행 계획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동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동유럽 5개국 여행은 제대로 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