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1 ㅣ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1
서재우 지음 / 프리몬스터스 / 2024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1》은 중학생들이 필수로 외워야 하는 총 2,000개의 필수 단어 중에서 1권당 500단어들을 외울 수 있도록 배치해 놓았다. 이 책의 특징은 암기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책은 예전에 많이 썼던 방식인 연습장에 단어를 빽빽하게 쓰면서 암기했던 방식을 그대로 따라간다.
단어를 빽빽하게 쓰는 데 따로 연습장이 필요없다. 교재 위에다가 바로 빽빽하게 단어를 쓰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권마다 75일씩 암기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하루에 20개씩 암기하면 되는데, 1일에서 6일까지 암기한 단어들을 7일에 종합해서 시험문제를 푼다, 그리고 기존에 암송했던 단어들을 복습하면서 그다음부터는 10개씩만 암송하면서 나가면 된다. 이전에 암기했던 단어들과 새로운 단어를 10개만 추가해서 암기하기 때문에 복습과 암기가 같이 이루어지는 형태다. 그래서 앞에서 암기한 단어들을 매일 복습하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게 된다.


매일 주어지는 영단어를 암기하면서 그 단어를 포함된 예문을 통해 비어 있는 자리에 단어를 채워가면서 채워가며 눈으로 따라가고, 소리를 내어 말하고, 손으로 쓰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그래서 암기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또한 QR코드를 제공해 주어서 원어민 발음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해놓았다.
이 책의 핵심은 암기이다. 암기를 전적으로 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암기하는 데 지루하지 않고 지치지 않도록 효율적인 장치가 되어 있다. 사실 빽빽이로 써가면서 공부하는 방식은 오래전 방식이지만 다시금 이런 방식으로 영어단어를 암기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영어 단어장과 연습장을 합쳐 놓아서 실용성이 있다. 이 한 권으로 모든 것을 다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라 할 수 있다. 매일 정해진 분량만큼 해 나간다면 단어 암기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볼 것이다. 거기에다가 공부 습관까지 기를 수 있어서 좋다. QR코드를 이용해서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따라 하다 보면 영어단어가 저절로 외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