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읽기 시크릿, 법칙 101 - 패턴 뒤에 숨어 ‘세상을 움직이는 법칙들!’
이영직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깨닫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될 때 희열을 느끼게 된다. <세상 읽기 시크릿, 법칙 101>은 이러한 우리의 앎에 관한 질문들을 충족시키는 책이다. <세상 읽기 시크릿, 법칙 101>은 일상 가운데 우리 사회를 덮고 있는 그래서 잘 알지 못하는 법칙들에 대한 명쾌한 답을 제시해 주고 있다. 그동안 우리가 흔히 접하지만, 잘 몰랐던 것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답을 제시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읽히는 책이다. 그래서 어떤 법칙을 단순나열식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일상 가운데 적용하여 그 방법대로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다양한 사건과 이야기를 통해 설명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세상 읽기 시크릿, 법칙 101>에는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그리고 다양한 법칙들을 알려주므로 실생활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법칙들을 제공해 준다. 책은 재미있다. 그리고 쉽게 읽힌다. 읽다가 보면 사고(思考)의 전환이 일어난다. 책 읽는 즐거움이 있다. 책을 읽으면서 사고(思考)의 확장이 일어나고 사고(思考)의 스펙트럼이 확장된다. 그래서 그 확ㅇ된 사고를 통하여 책을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놀라운 깨달음을 접하게 된다.

 



이 책은 101가지 법칙들을 짧고 간결하게 전달하여 독자들에게 빨리 몰입하게 한다. 어느 페이지를 펼치든 쉽게 이해되기 때문에, 소개된 법칙들을 삶에 연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인리히 법칙'이나 '마태 효과' 그리고 '깨진 유리창 법칙' 등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는 많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자연과학, 경제, 심리학, 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통해 독자들이 어떤 방법으로 세상에 숨어 있는 패턴과 원리를 만나고 사용할 수 있을지를 안내한다.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들은 일상 가운데 우리가 만나는 벽일 수도 있고 해결해야 할 문제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문제 가운데 이 책은 그것을 어떻게 넘어가고 어떻게 돌파할 것인지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어떤 문제 앞에 있다면 이 책이 제시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돌파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세상 읽기 시크릿, 법칙 101>은 이렇게 새로운 사고의 틀을 제공하므로, 우리가 늘 마주치는 문제들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