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레인 온! 고급·특급 (스프링) ㅣ 브레인 온!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4년 10월
평점 :
이 책은 초급 중급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두뇌를 사용해야 하므로 치매 예방이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 책의 앞부분에 퍼즐 문제를 푸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첫 번째 스도쿠서부터 마지막 숨은 낱말 찾기까지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 하는지 그리고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까지 해준다.
스토쿠는 빈칸에 1~9까지 숫자를 채워 넣어 완성하는 논리 퍼즐이다. 스도쿠의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가로 행에 있는 9개의 칸에 1~9가 모두 하나씩 들어가야 한다. 2. 세로 열에도 1~9가 모두 중복 없이 한 번씩 들어가야 한다. 3. 직사각형(3x3)에도 1~9가 빠짐없이 한 번씩 들어가야 한다.
이 책은 고급 특급 편이라서 상당한 집중을 요구한다. 그래서 더 많은 시간과 두뇌를 사용하여 답을 찾는 데 활용해야 한다. 여러 가지 단계의 그림이나 숫자, 빈칸을 통해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에 대해 여러 가지 패턴들이 나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사실 평소에 이런 책들을 접하기는 쉽지 않다. 그리고 인터넷이나 다른 곳에서 시간을 내어 찾지 않으면 이렇게 다양하게 구성된 책을 만나 보기는 힘들다. 이러한 여러 가지의 구성을 통해 두뇌를 훈련하고 나아가 집중적으로 책에 나온 대로 훈련해 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특급 고급으로 이루어져 쉽게 풀어지지 않는다. 정답에 이르는 과정도 굉장히 복잡하다. 재미있고 신선하며 놀라운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두뇌 게임의 한 종류하고 할 수 있다. 가로, 세로 낱말 퍼즐이나, 숨은 낱말 찾기는 많은 관찰력과 집중력을 요구한다. 이러한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퍼즐은 두뇌를 깨우고 활성화하는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나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다른 문제들도 다 풀 수 있도록 문제를 푸는 방식을 설명해 주고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뒷장에는 제시된 문제들의 해답을 제공하고 있어서 잘 모를 때는 해답을 참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처음부터 볼펜을 사용하여 문제를 풀다 보면 문제 풀이가 잘못되었을 때 수정이 불가(不可)하기 때문에, 연필을 사용해서 문제를 여러 번 풀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된다. 스프링제본으로 되어 있어서 문제 풀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된다. 잘 펴져지고 걸리는 것이 없이 문제를 푸는 데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