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 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9월
평점 :
<베트남 한 달 살기> 2024년 최신판은 베트남 나트랑에서의 한 달 살기를 통해 베트남의 아름다운 자연과 좋아하는 도시에서 마음껏 머무르면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여행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나트랑은 물론 나트랑 북부 해변과 나트랑 남부 해변, 무이네, 달랏, 호치민, 동코이 거리까지 많은 곳을 소개한다. 한 달 살기에 적합한 곳들만 엄선해서 독자들에게 알려주므로 한 달 살기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책의 앞 지면을 할애해서 나트랑을 소개한다. 그리고 나트랑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내용들을 빼곡하게 사진과 함께 알려준다. 베트남의 역사, 베트남의 현주소, 베트남과 대한민국의 비슷한 점, 베트남 음식 베스트 10, 베트남 쌀국수, 박항서, 나트랑 숙소, 나트랑 물가, 나트랑 추천 이유 등 많은 것들을 알려주어서 여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나트랑은 휴양지로 유명하지만, 저자는 나트랑 여행을 계획하는 5가지 핵심 포인트를 통해 나트랑을 상세하게 여행자들에게 소개한다. 푸른 해변과 아름다운 날씨, 합리적인 물가, 다양한 액티비티 등이 이유 중 하나로 언급되며, 특히 편안한 한 달 살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저자는 나트랑에서의 한 달 살기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팁들을 소개하고 있다. 여행 중 위급 상황에 대처할 방법, 숙소 선택 요령, 맛있는 현지 음식 추천 등 여행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가득하다. 현지에서 사용할 유심칩부터 교통편까지, 실용적인 정보도 담겨 있어 준비 단계부터 큰 도움이 된다.
저자는 나트랑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여러 여행지를 소개한다. 나트랑 북부 해변과 나트랑 남부 해변, 무이네, 달랏, 호치민, 동코이 거리까지, 베트남 여행에 필요한 상식과 정보 그리고 새로운 것을 알려주고 있어서 베트남 여행에 최적화된 책이라 할 수 있다. 저자가 직접 발로 뛴 정보들이 가득하다. 저자가 직접 보고 겪은 것들을 꼼꼼하게 기록한 가이드북이라서 더욱 알차다.
이제는 우리 주변에도 베트남 음식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현지의 길거리에서 먹는 음식들은 다른 맛과 느낌일 것이다. 저자는 베트남 음식들을 열거한다. 거기다 먹음직한 음식의 사진들까지 실어 놓았다.쌀국수, 분짜, 반쎄오, 반미는 즐겨 먹는 음식들이다. 우리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다. 그리고 우리가 접해보지 못한 음식들 역시 즐비하다. 저자는 솔직한 한 달 살기라는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경험한 것들을 공유한다. 나트랑, 달랏, 호이안에서 한 달 동안 살아가는 비용과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기는 법, 베트남 맥주, 특히 베트남 캔 커피에 대한 해박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어느 도시에서는 한 달보다 더 살기도 하고, 또 다른 곳에서는 며칠 머물기도 한다. 여행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너무 일정에 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패턴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한 달 살기 여행을 떠나야겠다는 마음이 의의로 간절한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그 마음이 있다면 여행 준비는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한다. 천천히 따라가면서 생각해 보고 실행에 옮기기를 저자는 추천한다.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