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6 필수 한자 -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6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 문화권 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사용되는 한자어를 일상생활이나 학교 수업에서 문제 지문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왜냐하면 단어의 뜻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한자를 모르면 그 뜻을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한자의 필요성은 성적되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한자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초등학교 6학년 수준에 맞게 한자를 알려주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재이다.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시리즈는 1-6까지 색깔을 다르게 해서 학년 구분이 쉽고 처음 접하는 한자와 친숙할 수 있도록 배치해 놓았다. 그래서 한자를 어려워하는 저학년에서부터 어느 정도의 한자를 알고 쓸 수 있는 친구들에게도 좋은 교재이다. 이 책은 어려운 한자를 잘 익힐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준다. 한자의 획순과 쓰는 법 그리고 따라 쓰기가 있어서 한자를 쉽게 익히고 외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한자의 뜻을 설명해 주어서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하는지도 가르쳐준다. 거기에 덧붙여 어휘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있어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게 한다. 한자를 외우기보다는 그 뜻을 알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주므로 어떤 의미인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도 알게 해주어서 매우 유익하다.






한 장에 두 단어로 한자를 구성하고 있어서 총 120개 한자를 익힐 수 있다.초등학교 고학면이라서 어려운 한자들이 많이 나온다. 사실 어른이라해도 한자를 공부하지 않으면 알 수 없고 쓸 수 없는 한자들이 많다. 그래서 어려워 보인다. 쓰는 획수도 많아서 자칫 빠트릴 수 있는 한자도 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한자라해도 사실 그 뜻을 보면 초등 고학년들이 알고 넘어가야 할 단어들이다. 매일 꾸준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외워야 한다. 한 페이지에 5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해주었으니 모두다 하면 300개의 단어를 알고 쓸 수 있도록 해준다. 그 뜻과 한자어를 자주 쓰고 외운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자 한자 따라쓰고 읽고 그 뜻을 외운다면 어휘력과 문해력을 기를 수 있다. 복습하는 페이지도 있고 또한 마무리 퀴즈란도 만들어 놓아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적극 추천한다.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자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