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은 빌딩투자 성공시대 - 빌딩의 가치를 높이는 차이 나는 투자 전략 가이드
황정빈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부동산에 대한 인기는 식을줄 모르고 아파트 분양 가격도 천정부지로 뛰어오르고 있다. 언제인지 모르게 부동산을 통한 투기가 아어졌고 누군가는 피해를 보고 누군가는 웃기도 했다. 적절한 투자를 통해 건물주를 꿈꾸며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 났다. 최근 고금리의 지속으로 부동산 가격이 주춤하고 있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다시금 부동산의 불패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 된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저자의 말처럼 투자가 적당한 것은 빌딩이라는 것이 공감은 간다. 또한 이러한 빌딩투자가 앞으로의 성공 투자 지름길이라는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쓰여진 이 책을 읽는다면 빌딩투자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저자는 28년이라는 기간 동안 상가에서 빌딩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어떤 방법으로 빌딩의 가치를 끌어올려서 높은 수익을 창출해 나가는지를 잘 보여준다. 그래서 지금의 현실을 볼 때 지금이 빌딩투자의 가장 적기라고 말한다. 그리하여 이러한 시기에 어떻게 준비해서 투자할 때 성공할 수 있는지를 차근차근 알려준다.
사실 투자라는 것이 말이 투자지 남아도는 돈으로 투자를 하는 이들이 몇명이나 될까? 투자는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아야 한다. 그러려면 이 책에서 말하는 빌딩투자에 대한 마인드와 방법에 대해서 깊이있게 공부하고 따라가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과거 최고 재테크 수단이라면 주택을 꼽았지만, 이제는 빌딩 투자로 넘어가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것이 가장 좋은 노후 준비라는 것을 강조한다. 아파트를 여러 채 매수해서 시세 차익을 노리기도 지금은 어중간하다. 그리고 세금 폭탄을 맞을수도 있고, 여러가지 변수로 인해 가격이 다운 될 위험성이 크다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규제가 이어지는 주택 투자보다는 꼬마 빌딩은 규제가 거의 없다느 호재를 노리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빌딩들은 투자처로 각광받기는 하지만, 무작정 빌딩 투자에 나서는 것은 위험 부담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높은 공실률이 장기화되는 지역의 빌딩을 매수하는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투자 노하우를 통해 투자 유망지역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지역을 세심히 관찰 연구한다면 초보 빌딩 투자자에게는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투자 유망 지역 선정과 빌딩 투자의 성공 사례를 제공해 준다. 빌딩 투자를 잘 할 수 있는 유망 지역을 세심하게 분석하여서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 주므로 빌딩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효과적인 빌딩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빌딩 투자에 대한 저자의 폭넓은 경험과 자신만이 가진 정보를 통해 빌딩 투자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안내해 주고 있다. 그래서 빌딩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 번 읽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유익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세울수 있고 돈이 되는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