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꾼들의 재개발·재건축 투자급소 50
김부현 지음 / 헤리티지 / 2023년 8월
평점 :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꿰뚤어 준다는 수많은 인플러언서들이 있다. 그리고 언론에서는 집값의 안정세를 이야기하고 부동산의 안정적인 흐름이 다시금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궁금해졌다. 정말 부동산 시장이 다시금 안정이 되고 집값이 올라갈 것인가? 그래서 관련 서적을 찾다가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이러한 관심에 이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재개발과 재건축을 위한 저자의 설명은 많은 도움이 된다.
최근 전세사기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서만을 등쳐먹는 악독한 사기꾼들로 인해 그들에게는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울분을 안겨주고 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서민들을 속여서 돈을 갈취하는 행위는 분명 이 땅에서 뿌리 뽑혀야 함에도 비온 뒤 자라나는 잡초처럼 그들의 생명은 끈질기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눈을 돌리는 시장이 재개발 재건축 시장이다. 그러나 전문적인 지식없이 뛰어 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상이다. 그런 재개발 재건축 시장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이 책은 안내해 준다.
저자는 재개발 재건축에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팁을 알려 주지만 사실 용어나 내용이 너무 어려워 초보자들에게는 그림의 떡과 같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의 여러가지 악재들 가운데 이러한 재개발 재건축 보다는 분양시장을 둘러보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내 집 마련에 대한 다양한 고민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장점은 분양시장보다 훨씬 자신의 노력으로 저렴하면서도 안정적인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이러한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 공부는 내집 마련의 꿈을 훨씬 더 앞당길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재개발 재건축의 장점에 불구하고 부동산 초보자들에게는 너무나 어렵다는 것이다. 부동산의 용어어 자체가 어려운데다가 이 책만으로만은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 이해하기 힌들다는 것이다. 하지만 오랜 시간 부동산을 공부한 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 돈이 없어 투자 못한다는 것과 투자시 자금이 묶인다는 생각을 뒤집는다. 어떻게 투지 할 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지, 재건축 보다 재개발 쪽으로, 그리고 단타매매를 권하고 있다. 저자의 주장은 일리가 있다. 이 책은 재개발 재건축 시장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한다. 부동산 공부가 우선이다. 그러면 이 책이 도움이 된다. 투자에 대한 진단과 점검을 질문으로 접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그러나 더 깊은 공부가 필요하다.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할겨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