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모로코 - 2023~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모로코 #해시태그 #조대현 #개별여행 #한달살기
뉴 노멀(New normal)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여행이라는 욕구는 그동안 해외로의 이동의 제한의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비밀번호와 같이 수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패턴이 되었다. 해시태그의 여행 전문 가이드북인 [모로코]는 대한민국 최초의 모로코 가이드북이다.

이슬람 문화권의 나라인 모로코는 다른 여행지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여행지로 모로코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그리고 그동안은 쉽게 방문해서 여행하기가 어려웠던 것도 사실이다. 모로코는 미지의 세계 같다는 인식 때문일까 더 궁금해진다. 프리카의 상징이며 어디를 가든지 풍경인 한폭의 그림을 보는 듯해서 사랑 받는 나라가 모로코이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모로코는 조금은 생소하지만 이슬람에 대한 지식과 모로코 여행의필요한 모든 것들을 담고 있어서 , 모로코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모로코를 여행하려면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 이 책은 모로코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모로코에 대한 정보와 언어, 종교, 계절, 지하자원, 이슬람 문화, 절대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는 왕, 영화 '알라딘' & 드라마 배가본드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쉐프 샤우엔, 아실라, 페스, 카사블랑카, 마라케시, 사하라 사막, 에사우이라, 가볼 곳이 넘쳐나는 곳이 모로코이다.




모로코의 시장과 음식, 레스토랑과 장인들, 하지만 우리의 입맛에 맞지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출발하기전 다른 먹거리를 조금은 준비해야 될 듯하다. 여행에 꼭 필요한 것들이 다 실려 있다. 역사적, 문화적 부분의 볼거리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소 여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들이 쏟아진다. 그것은 영화다. 글레디에이터, 섹스앤더시티2, 본 시리즈, 스타워즈, 007 스펙터, 카사블랑카, 인셉션, 블랙호크다운, 아라비아의 로맨스.그래서일까 어딘지 익숙한 풍경들이 눈에 들어왔다. 영화속 장면이 책에 오버랩된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들이다. 강력한 이슬람의 문화 속에서 보수적이기기 때문에 이슬람 문화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수다. 해시태그의 여행가이드북의 알찬 정보의 유익성을 이 책에도 그대로 실어놓았다.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여행해야 할 장소들, 풍경들, 이 책 하나로 모로코 여행을 끝냈다.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욕구를 이끌어내는 책이다.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