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전쟁의 설계자
팀 히긴스 지음, 정윤미 옮김 / 라이온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슬라전기차전쟁의설계자 #팀하긴스 #라이온북스 #테슬라 #전기차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세계적으로 치솟고 잇는 가운데 만난 흠이로운 책이다. 이 책은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 사람들의 이야기다. 하나의 차가 만들어지기까지 수많은 공정과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 일론 머스크의 호언장담에 콧방귀를 끼던 이들이 이제는 그가 이루어놓은 대단한 업적에 감사하고 있다. 전기차는 세상을 바꾸는 일이었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사명을 지지해주는 사람들과 함께 거대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자동차와는 전혀 상관이 없었던 회사가 최고의 전기차 회사로 우뚝 서게 된 것은 일론 머스크가 아니었다면 절대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어떻게 전기차를 구상하고 시작했는지에 대해 밝혀준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에 대한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사실 일론 머스크는 일반적으로 보면 또라이 기질이 다분하다. 그러니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을 것이다. 제정신이었다면 이런일을 벌일수 있겠는가? 그의 한발 앞선 도전이 지금 대세라고 부르는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몇 년 전만 해도 전기차는 가뭄에 콩나듯 보였다. 이제는 아파트나 공공기관, 휴게소 등등 어디서나 전기차 충전소를 볼 수 있다.

승용차는 물론 화물차, 택시, 푸른 바탕의 번호판을 전기차들이 거리를 활보한다. 이런 모습을 보면서 일론 머스크의 도전이 세상을 바꾸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게 된다.

 

일론 머스크는 처음에는 전기차를 통해 고급 자동차 시장을 공략했다. 부자들에게 또 하나 갖추어야할 악세사리와 같았다. 누구나 쉽게 탈 수 없는 전기차를 보유한다는 것만으로도 부를 과시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6년 모델3부터는 누구나 탈 수 있는 저렴한 소형차를 출시하게 된다. 처음에는 테슬라의 이 전기차의 약진을 그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 생각을 바꾸기에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일론 머스크가 추진한 모델3는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완벽하게 뒤집는데 성공했다. 초반에는 많은 우려와 결함을 이야기했지만 지금은 테슬라의 전기차를 누구나 구매하고 싶어 한다. 사실 테슬라의 초반은 암흑 상태였다. 그런 어려움을 극복한 중심에는 일론 머스크가 있었다. 테슬라의 역사의 중심에는 일론 머스크가 있었고, 테슬라가 성공 할 수 있었던 것도 일론 머스크였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이 책은 3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 더없이 비싼 자동차에서는 테슬라의 설립 과정과 일론 머스크의 비전그리고 그 비전을 이루기 위한전략이 나온다. 여기에도 물론 일론 머스크의 집념과 리더십을 통한 도잔과 성공을 다루고 있다. 2부 최고의 자동차에서는 전기차의 기술적인 문제와 그에 대한 대안, 그리고 3부 모두를 위한 자동차에서는 모델 3의 출시, 테슬라의 최근 역사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일론 머스크가 도전을 하고, 거기에 따른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테슬라가 보여주는 혁신적인 도전과 성공, 그리고 미래의 전망을 보여준다.

 

사실 일론 머스크가 그동안 보여준 것들은 우려가 컸었다. 하지만 "미쳐야 미친다"는 말처럼 하나의 일에 미칠때 놀라운 일을 이루어내는 것을 볼 수 있듯이,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를 여기까지 이끌어 온 것만 보더라도 그는 도전과 혁신의 사람이다. 많은 말들이 있었지만 그의 도전과 성공에 대해 그리고 혁신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