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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의 말센스 - 불신의 시대, 어떻게 타인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제이슨 해리스 지음, 서유라 옮김 / 부키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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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에게는 소통이 중요하다.
소통하려면 '말센스'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최근 들어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SNS를 통한 마케팅은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기대게 되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인플루언서로서의 말센스라는 것이다.
지금은 소통의 부재 시대를 살아간다.
이러한 세상 가운데 소통하는 이들이 인플루언서들이다.
이들은 자신과 뜻이 맞고 성향이 같은 이들과 소통한다.
이들은 질문은 물론 답하고 타인을 설득하는 것까지 다양한 소통을 보여준다.
이런 인플루언서들 가운데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도 있지만,
악한 영향력을 주는 이들도 있다.
이 책은 SNS를 시작하는 단계에 있거나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서비스 업종이나, 대중들 앞에 많이 노출되는
직업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논리적 설득보다 감성적 설득을 통하여
다른 사람과의 소통으로 연결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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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플루언서의 성향을 총 4가지로 분류한다.
진정성, 관대함, 공감, 영혼. 이렇게 4가지 원칙을 4부로 나누고,
각 부의 소주제로 11개의 습관을 말한다.
원칙 1. 진정성
습관 1. 그대로의 나로 승부하라 2. 소통하기 위해 이야기 하라
3. 계약서는 없다고 생각하라
원칙 2. 관대함
습관 4. 습관적으로 호의를 베풀어라
5.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라 6. 작은 존중의 힘을 믿어라
원칙 3. 공감
습관 7. '내'가 아닌 '우리'에 집중하라
8. 가장 먼저 협력을 생각하라 9. 공통점을 발견하라
원칙 4. 영혼
습관 10. 적당함에 안주하지 마라 11. 영혼을 담는 연습을 해라
이 책의 저자 제이슨 해리스는 광고 전문가다.
광고 전문가가 알려 주는 설득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나
사람을 많이 상대하는 직종에 있는 이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저자는 설득을 이렇게 말한다. 영혼을 담아 상대방도 진심으로
나와 같은 생각을 하도록 만드응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원제가 영혼을 담은 설득의 기술이다.
누군가를 설득한다는 것은 어떤 문제의 결정을
온전히 상대방이 하도록 하는 것이다.
결국, 설득이란 진실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존중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환경과 상황에서든지 배려와 감사가 동반되어야 한다.
그렇게 타인의 입장에서 도와주려는 자세가 깊은 공감으로 이어지고
설득력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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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