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 피하기 기술 - 영리하게 인생을 움직이는 52가지 비밀
롤프 도벨리 지음, 엘 보초 그림, 유영미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불행 피하기 기술 [롤프 도벨리 글 / 엘 보초 그림 / 유영미 역 / 인플루엔셜]


제목부터 참 흥미로운 책이다. 세상에 불행을 원하는 사람은 없지만 불행은 누군가에게 갑자기 예상치 못한 순간에 어김없이 찾아온다. 그런 불행을 피하는 기술이 정말 있다는 것인가? 이런 궁금증이 생겨 읽어보기 시작했는데 이 책의 저자를 보니 전에 읽었던 기억이 났다. 그 책은 <스마트한 선택들>이라는 책이었는데 그 책이 출간된 후 5년 만의 신작이라고 해서 더욱 반가웠다.


이 책은 사람들이 수시로 오류를 범하는 생각에 대해 후회없는 결정을 하기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총 심리 법칙 52가지에 대해 다루었던 전작과 맥락이나 구성이 비슷했다. 예상치 못한 순간 갑자기 찾아오는 불행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우리 자신을 크고 작은 불행으로 이끄는 심리들에 대해 말하며 우리 인생을 움직이는 심리와 불행을 피하는 방법 52가지를 제시해 준다.


돈이나 학벌, 직장 등 자본주의 사회를 살면서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특히나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경향이 큰 것 같다. 우리 나라의 자살률이 높은 것을 보면 불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은 것이라고 본다. 무엇보다 주변의 시선을 신경쓰면서 남들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문제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를 바라지만 정작 성공한 사람들이 자살을 하는 것을 보면 성공이 무조건 행복을 가져오지는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다면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것에 대해 이 책의 저자는 어떻게 하면 행복해진다라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불행을 피하면 행복해진다고 말하며 불행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러가지 상황에서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방식이 달라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도 다른데 스트레스를 피하는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것이 참 중요하고, 나의 행동은 물론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여기서 다루는 이야기들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 우리의 일상에서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생각된다.


우리를 불행으로, 혹은 행복으로 이끄는 것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가짐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행복한 삶, 안정된 삶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피해가야 하는지, 우리가 스스로 불행의 늪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우리의 심리는 무엇인지 등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과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어 술술 재미있고 유익하게 잘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