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중학 필수 영단어 1200
정승익 지음 / 원앤원에듀 / 2016년 8월
평점 :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중학 필수 영단어 1200 [정승익 저 / 원앤원에듀]
영어 교사가 되어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지 10년이 된 이 책의 저자는 영어 강사로서 EBSi, EBSe, EBS중학프리미엄, EBS TV중학,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 등에서 영어 강의를 한지도 5년이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가장 쉽게 가르치는 강사로 알려져 있는 이 책의 저자는 평소 교사와 강사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영어 공부에 도움을 드리고자 온라인 카페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등 숨가쁜 스케줄들을 소화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이 영단어 책을 집필한 이유는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고 혼자서 끙끙 앓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의를 보고 도움을 받고 남긴 감동적인 수강 후기를 보고 힘을 냈다고 한다.
영어의 기초는 단어와 문법인데 이 책은 그중에서 온전히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과제인 단어를 쉽고 빠르게 효과적으로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했다.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은 첫째, 반드시 반복하고, 둘째, 기억에 남도록 외우고, 셋째, 실제 쓰이는 맥락 속에서 외워야 하는데 이 책은 이 3가지 요소를 모두 집어 넣어 60일 동안의 단어 암기 여정을 마치면 자연스럽게 같은 단어를 반복해 외울 수 있도록 했고 기억에 남도록 실제로 배운 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60개의 각 장의 시작마다 명언이 담겨 있어 동기 부여를 해주고 선생님의 응원 글이 담겨 있고,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음성 강의 QR코드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각 장을 펼치면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영단어 20개와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학생이 꼭 알아야 할 영단어 20개로 총 40개의 단어를 만날 수 있다. 각 장마다 40개씩 60일이면 2,400개의 단어가 담겨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단어를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확실하게 외우도록 총 1,200개의 단어가 2번 반복된다. 30일까지는 콜로케이션으로 쉽게 학습할 수 있고, 31일부터는 조금 더 심화해 문장 단위로 수준 높게 복습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발음 기호를 모르는 학생들을 위해서 단어 옆에 한글 발음이 기재되어 있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가장 기본적인 문법과 중학교 영어 시험에 출제되는 꼭 알아야 할 영문법에 대해서 핵심만 간략하고 쉽게 알려준다.
여기서 만날 수 있는 단어는 제대로 외우면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영어 공부를 해나가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단어들로 저자가 단어 하나하나를 직접 골랐는데 중학생에게 필요한 기초적인 수준의 단어들도 있고,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비하기 위한 수준 높은 단어들도 섞여 있다. 영단어는 내가 확실히 익혔다고 자신할 때까지 한 권의 책을 여러번 반복적으로 달달 외워야 하는데 이 책의 구성을 보니 중학생들이 반복적으로 들여다봐야 할 단 한 권의 단어책으로써 이 책의 효율적인 방법들을 믿고 따르며 꾸준히 60일간 열심히 공부하면 분명히 효과적으로 영단어를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