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살 빠지는 이상한 책
지태주 지음, 이주용 그림 / 스노우폭스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서평] 읽으면 살 빠지는 이상한 책 [지태주 글 / 이주용 그림 / 스노우폭스북스]


이 책의 저자는 다이어트계의 마음치료사로 불리는 지태주인데 지태주는 지방태워주식회사의 줄임말로 지방을 없애주는 회사라니 너무 흥미롭다. 지태주는 블로그로 유명세를 탔고 여성능력개발원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본격적인 사업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지태주의 대표는 일명 '단발머리 CEO'로 불리는 이주미 대표로 수천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살이 찌는 근본 원인을 연구했고 그 결과 요요 없고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개발이라는 성과를 인정한 여성능력개발원에서 투자와 지원을 받기에 이르렀다고 한다.


여자에게 다이어트는 평생 숙명인 듯 한데 외모지상주의 경향이 심한 우리 나라는 더더욱 심한 것 같다. 왠지 조금이라도 살이 찌면 신경 쓰이고 자신감도 떨어지기도 하는데 읽으면 살이 빠지는 책이라니 그저 재미있고 웃기는 책일런지 아니면 진짜 살이 빠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너무 궁금했다. 우선 책의 표지나 제목은 코믹 서적 같지만 내용은 진짜 살이 빠지는 방법과 몸매 관리를 잘하는 마일리 여우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마일리 여우에서 마일리란 마법 같은 일상 리터치의 줄임말로 다이어트를 습관으로 길들여 스트레스 없이 짜증이나 자괴감 없이 날씬하고 이뻐지는 사람을 일컫는다.


* 마인드 다이어트 5계명 *

1. 데이트 타임 - 지금부터 무엇을 먹든, 내숭이 필수! 소개팅 중이라고 생각하며 먹기! 가령, 혼자 있을 때라도!

2. 도도 타인 - 오늘부터는 당신이 신데렐라! 12시가 지나면 신데렐라는 누더기 소녀가 된다! 이제부터 무엇을 먹든, 배가 부르면 누더기로 변하는! 당신은 신개념 신데렐라!

3. 쌩얼 타임 - 고대하던 님이라도 쌩얼 상태라면 번개 사절! 위 속에 음식이 남았다면 어떤 음식과도 만나지 말라!

4. 메이크업 타임 - 중요한 자리에 풀 메이크업은 필수! 배에 힘주기, 계단 오르기, 샤워, 빨리 걷기 등, 무엇이든 당신은 지금 보디 메이크업 중!

5. 설레임 타임 - 소풍 전날 잠 못자던 어린 시절처럼! 앞으로 눈부시게 아름다워질 나를 상상하며 기대하고 고대하라!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맛있는 피자, 햄버거, 삼겹살, 달콤한 초콜릿 등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음식 전체를 로미오라고 부른다.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주로 먹는 단백질이 가득한 닭가슴살과 식이섬유가 많은 샐러드를 유소씨라고 부른다. 여우들은 로미오보다는 유소시를 사랑하며 자주 만난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마음 먹을 때 며칠 안에 몇 Kg을 빼겠다는 목표가 아니라 앞으로 7일 동안 30분 워킹을 하겠다, 혹은 앞으로 10일 동안 공깃밥 2/3만 먹겠다는 식의 현실적으로 그리 어렵지도 않고 부담스럽지도 않은 분명한 목표를 세우는 것을 권하고 있다.


그리고 배고픔 지수를 알아보는 법은 하루 날을 잡아서 세끼 굶어 보는 것이다. 배고픔의 정도를 0~10으로 나눠 아주 배가 부른 상태를 10, 세끼 모두 굶은 상태를 0으로 설정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0단계는 세끼 모두 굶은 상태이고 1-2단계는 아주 배가 고픈 상태, 2-3단계는 배고픈 상태, 3-4단계는 배고픔만 사라진 상태, 5-6단계는 조금 더 먹을 수 있는 상태, 7-8단계는 후식까지 먹을 수 있는 상태, 9-10단계는 거북해서 더 이상 먹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보통 1-2단계에 식사를 하고 5-6단계에서 멈추는 것이 가장 좋은데 여우들은 3-4단계에서 수저들 내려놓는다고 한다.


이 책은 현재 여우가 된 다양한 사람들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실제 사례들이 많이 담겨 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그리고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될 수 있도록 음식을 접하는 인식과 습관을 바꾸고 태도를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 가득해 재미있게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