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에서 건진 리얼 영어회화
이수경.이광수 지음 / 넥서스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서평] 미드에서 건진 리얼 영어회화 [이수경, 이광수 저 / 넥서스]


비록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미드를 즐겨보기 때문에 이 책에 관심이 갔다. 미드를 보면 주로 사용하는 일상 속 대사들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미드를 볼 때 한국어 자막에 크게 의존하는 사람이라 구체적인 의미와 뜻은 잘 몰랐다. 그런데 이 책을 살짝 살펴보니 내가 미드를 보면서 접한 문장들이 엄청 많았다. 그래서 큰 기대를 품고 구체적으로 보기 시작했는데 상당히 재미있었다.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인기 미드들 중에서 깨알 같은 재미를 주는 대화 내용들을 골라 각 표현이 어떤 상황에서 언제, 어떻게 쓰이는지, 어떤 의미와 뉘앙스를 갖는지 설명하고 여기에서 다루는 미드는 미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약 80개의 미드가 등장하는데 참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는 느낌이 든다.


우선 네이티브들이 많이 쓰는 쉬운 영어부터 하나씩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책의 구성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빈도수가 높은 표현을 엄선하여 랭킹을 매겨 순서대로 보여준다. 그리고 원어민의 생생한 발음과 뉘앙스를 익힐 수 있도록 해당 음원의 MP3번호와 강의와 음원을 찍으면 바로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다. 그리고 각각의 뉘앙스를 구분하여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설명하고 유사표현을 분류하여 보여준다. 또한 이 책의 학습을 도와줄 특별부록 9종 풀세트인 녹음강의와 단어노트, 단어퀴즈, 원어민, 스피킹, 리스닝 MP3, 리스닝 테스트, 쓰면서 완성하기, 무한 트레이닝은 넥서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미드에서는 이렇게 쓰이고, 또 이렇게도 쓰인다고 나누어 추가적으로 알려주는데 총 400개의 대표 표현에 무려 800개 이상의 유사표현까지 알려주어 생각보다 엄청 많고 다양한 회화표현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이다. 미드 리스트를 보니 목록에 내가 푹 빠져서 본 미드들도 있고 좋아하는 미드들이 많아 참 흥미로웠고 책의 구성이나 내용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미드에서 자주 접하던 네이티브 회화 표현들을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 책으로 영어 회화를 공부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흥미를 가지고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자막없이 미드를 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이 책을 봐야겠다. %EC%A2%8B%EC%95%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