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시크릿 -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생각의 시크릿 [밥 프록터, 그레그 레이드 저 / 박상진 역 / 진성북스]


이 책의 저자 밥 프록터는 영화 <시크릿>의 주인공인데 스타 반열에 오르기 전부터 이미 자기계발 분야의 전설적인 인물이었다. 자본가, 자선가로 시작한 앤드루 카네기의 현대 성공 과학 유산을 계승한 사람이다. 밥 프록터는 연설가, 작가, 컨설턴트 코치, 멘토로서 세계 여러 곳의 단체와 개인들을 대상으로 일하고 있다. 그들 내면에 성공과 성취동기에 대한 정신적 지원뿐만 아니라, 사람을 변화시키는 환경에서 성장하고 개선하고 번성할 수 있는 실제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공동 저자 그레그 레이드는 베스트셀러 작가, 유명 연설가, 영화 제작자, 전문 스토리텔러로서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성취 동기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복잡한 상황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바꿔주는 재능을 타고난 사업가이다. 행동 중심 전략으로 신속하고 강렬하게 결과를 도출하며, 깊고 풍부한 인간관계를 추구한다. 45권 이상의 책을 출판하여 28권의 베스트셀러와 5편의 영화를 만들었고, 수많은 잡지에 소개되었다. 배움을 공유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예전에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크게 사랑받은 <시크릿>과 비슷한 표지라 후속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겠지만 자세히 보면 전혀 다른 사람이 집필한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생각이 성공적인 삶, 부를 향해 간다는 맥락은 같은건가. 아무튼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의 성공 철학을 토대로 엄청 현실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나폴레온 힐이 앤드루 카네기와 처음 만났을 당시 힐은 젊은 기자였고 카네기는 미국의 철강왕이자 동시대 최고의 부자였다. 3일 밤낮으로 진행된 장시간의 인터뷰가 끝날 때 카네기는 힐에게 20년간 무급으로 함께 일한다면, 우리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한 리더들을 만날 수 있는 특권을 주겠다고, 그 만남을 통해 성공에 필요한 공식을 세계 최초로 찾아내고, 정립할 수 있을 거라는 제안을 한다. 카네기는 그동안 250명 이상에게 이런 제안을 했지만 받아들인 사람은 나폴레온 힐이 유일했다. 이렇듯 보통 사람이라면 이 제안을 받아들일 배짱과 통찰력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고 받아들이기 힘든 제안이라 거절했겠지만 나폴레온 힐은 그 큰 기회를 냉큼 움켜 잡았다.


그리하여 힐은 추천받은 모든 인물을 포함해서 수년 동안 수백 명 이상을 인터뷰하였고 결국 카네기가 마음속으로 그리던 성공 공식을 구체화시켰다. 그리고 거의 20년이 지난 1937년, 힐은 자신이 찾아낸 내용을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는 책으로 출간했는데 이 책은 바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책이 되었다.


* 힐의 성공 철학 13개의 핵심 요인 *

힐은 이 핵심 항목들이 모든 사람에게 평생의 성공, 풍요, 자아실현의 문을 활짝 열어준다는 사실을 이론화 했다.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라.

2. 마스터 마인드의 힘을 활용하라.

2. 남다른 노력을 경주하라.

4. 자신의 신념을 실천하라.

5. 유쾌한 성격을 지녀라.

6. 자기 수양을 지속하라.

7. 긍정적으로 사고하라.

8. 열정적으로 도전하라.

9. 자기 주도성을 추구하라.

10. 역경과 실패를 통해 배워라.

11. 창조적 비전을 구축하라.

12. 구체적으로 사고하라.

13. 우주적 습관의 힘을 활용하라.


성공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때 완성된다. 나폴레온 힐은 "가난과 부, 두 가지는 모두 생각의 산물이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생각은 둘 중 어떤 것을 만들어 낼 것인가? 답은 전적으로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