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읽는 힘 - 지적 교양을 위한 철학 안내서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홍성민 옮김 / 프런티어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철학 읽는 힘 [사이토 다카시 저 / 프런티어]


저자 : 사이토 다카시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도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교육학 연구과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메이지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철학 역사 미술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쓰는 새로운 스타일의 대중적 글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출간하는 책마다 독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베스트셀러 저자다.

《철학 읽는 힘》은 방대한 철학사를 현대에 맞는 해석을 더해 알기 쉽도록 정리한 탁월한 해설서임과 동시에, 한때 저자가 서양사상에 빠져 시도한 여러 일탈적 경험에 대한 고백이기도 하다. 근대적 자아라는 관념에 빠져 연애 자체를 비판하다가 여자 친구에게 보기 좋게 차인 사건이나, 플라톤이 말한 '진선미'를 모두 갖춘 인물로 거듭나기 위해 독서에 열을 올렸던 일 등은 재미난 에피소드이기도 하지만, 지금의 그가 흔들림 없는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자양분이 된 가장 강렬한 지적 모험이기도 하다. 사이토 다카시는 이러한 자신의 철학적 경험을 되살려 그 어떤 책보다 흥미진진한 서양철학 입문서를 펴냈다.

저서에는 ‘신초 학예상’을 받은 《신체감각을 되찾다》와 200만 부 이상 팔리며 ‘마이니치 출판문화사 특별상’을 수상한 《소리 내어 읽고 싶은 일본어》, 그리고 《혼자 있는 시간의 힘》《곁에 두고 읽는 니체》《잡담이 능력이다》《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명화를 결정짓는 다섯 가지 힘》《독서력》《내가 공부하는 이유》 등이 있다.

역자 : 홍성민
역자 홍성민은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교토 국제외국어센터에서 일본어를 수료했다. 현재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버리면서 채우는 정리의 기적》《물은 답을 알고 있다》《차이와 사이》《잠자기 전 30분》《난문쾌답》《우리 아이를 위한 기적의 시력 회복법》《해피 버스데이》《100KM》등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