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힘 - 기적을 만드는 플러스 생각
김병완 지음 / 프리뷰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서평] 생각의 힘 [김병완 저 / 프리뷰]

 

이 책은 '48분 기적의 독서법'으로 유명한 김병완 저자의 책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생각이라는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유명한 명언들과 그들의 생각들, 다양향 이야기들, 생각에 대해 어필한 다양한 여러 책들의 인용들을 접할 수 있다. 저자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들 수 있고, 생각하기 나름으로 불행도 행복으로 만들 수 있는 생각의 힘에 대해 말한다. 실패, 좌절, 역경, 고난 등의 힘겨움들을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생각하는대로 디딤돌로 밟고 일어설수 있다며, 생각하는대로 된다는 것이다.

 

만약 성공한 부자들이 지식, 학식, 능력, 성실 등으로 이루어진다면 이 세상의 모든 부자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성적순이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실제 이 세상의 부자들은 환경이 좋지 않았으며, 학교를 자퇴 하고, 교도소를 갔다오며, 장애를 지니는 등 불안한 생활을 했던 사람들도 많다.

이들의 공통점은 평범한 사람들과는 달리 긍정적이고 밝고 플러스적인 생각들을 했다는 것이다. 생각이 바뀌면 태도가 바뀌며, 태도가 달라지면 행동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며, 습관이 달라지면 인격이 달라지고, 인격이 달라지면 성과가 달라져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학습환경은 생각하기보다는 외우는, 주도적인 학습으로 길들여지는 환경인데, 이러면 자신의 삶조차도 주도적으로 살 수 없다. 동물들과는 다르게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사고력, 생각이란 것을 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살지 못하는 삶은 어리석은 삶을 살고 이는 죽어있는 물고기와 같다. 일에서 손을 떼고 1년에 두번씩 2주일간 휴가지에 생각의 시간을 보내는 부와 명예를 거머쥔 빌게이츠, 1년에 50주는 생각만 하고 남은 2주일만 일한다고 하는 워런 버핏 등을 이야기하며 큰 생각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힘을 지녔다고, 큰 생각을 하기위해 단련하며, 그냥 지나치지말고 생각을 하면서 목표를 크게 잡고 살것을 강조한다.

 

마음의 태도, 생각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마음에 새기고 싶은 명언들도 많고 공감가는 시들도 많아 마음을 다잡는데 좋은 내용들이었다.

생각의 크기가 인생의 크기를 좌우한다, 생각의 수준이 삶의 수준을 결정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생각하는 잠재능력을 깨워 플러스발상, 창의적인 생각을 하면서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으로 삶을 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