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운을 잡는 8가지 기술 - 당신은 운이 따르는 사람인가
소어 뮬러 & 레인 베커 지음, 김고명 옮김 / 유아이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서평] 행운을 잡는 8가지 기술 [소어 뮬러, 레인 베커 저 / 김고명 역 / 유아이북스]
이 책의 저자는 연달아 다섯번이나 사업에 성공을 거둔 창업자로서, 성공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우연하게 다가오는 행운에 대해 집필하였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중요한 비결 중 하나인 행운의 기회를 잡는 8가지 방법을 제시하여준다. 뜻밖의 성공을 거둔 성공적인 문화와 기업들, 성공한 기업가, 디자이너, 스포츠 관련 사람들의 여러 사례들을 보여주며 크게 8가지 기술(움직임, 준비, 일탈, 매진, 활성화, 연결, 투과, 끌어당기기)을 주제로 행운과 만날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8가지 기술 중 첫번째인 "움직임"에서는 가만히 있기만 해서는 행운을 만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여기서는 세계적인 기업 픽사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할 수 있었던 환경, 트위터, 메시지 버스, 갱플랭크의 업무 환경에 대해 이야기해주며, 행운을 접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기술인 움직임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매일 똑같은 생활 속에서도 움직임에 작은 변화를 준다면 우연히 좋은 행운을 맞딱뜨릴 가능성이 커진다고 한다. 작은 움직임조차 행운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이다. 움직이자!
두번째 "준비" 기술에서는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가능성을 받아들일 수 있는 공간을 지닌 준비된 자만이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서로 같이 찾아온 기회를 놓쳐버린 이와 그 세렌디피티를 누리는 이의 사례를 비교, 남들과는 다른 비결을 알려주며,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뜻밖의 순간에 찾아오는 행운을 놓치지 않을 준비된 정신을 가지는 방법을 알려주고, 또한 안정적인 일을 하고있는 중에 찾아온 불확실한 미래의 새로운 기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변화 능력, 즉 창조적 일탈에 뛰어들 수 있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사례들을 보여주며 "일탈"의 기술에 대해, 매진하는 사람 주위에서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도 마음속의 욕망과 의욕이 깨어나서 함께 매진할 수 있다며, 자신에게 가장 의미있고 중요한 목적에 나를 맞추고 자신의 목적을 고수하는 고집이 필요하다는 것을 "매진"기술에서 알려준다.
소셜 시스템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좋은 예로 들어 사회적 변화에 대한 "활성화"에 대한 기술과 많은 사람들과 친구가 되거나 팔로워를 하며 연결되느냐보다는 서로 능동적인 교류로 인해 각자의 연결 범위가 넓어지는 것이 "연결" 기술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다음은 세상과 정보를 교류하는 "투과"의 기술에 대해 알려주는데, 기업과 고객이 연결되면서 다가올 세렌디피티에 대해, 세상과 교류하지 않음으로서 벌어지는 문제들과 그로 인해서 차단되는 세렌디피티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가는 방향으로 세상을 움직이게 하는 "끌어당기기"의 기술에 대해 필요한 표현방식과 행동들을 오프라 윈프리를 예를 들며 설명해준다.
사람에게는 크게 3번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이 책을 보니 행운의 기회는 생각하고 받아들이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계획하지 않았던 길이라도 진로를 변경할 용기가 있다면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행운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옳은 말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도 지나고보니 성공한 결과였고, 겸손하게 행운이 함께 했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이지, 사실 그 당시에는 불확실한 기회를 잡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나니 내가 잡지 못하고, 우연히 지나갔을만한 행운들은 있었는지 생각해보았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살면서 각자 나름대로 자신을 있는 그대로 솔직히 표현할 수 있는 행동들로 자신에게 다가오는 행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신만의 기술들을 습득해야겠다.![](http://static.se2.naver.com/static/full/20130318/emoticon/1_05.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