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30 동사구 - 동사구를 활용한 영어 말하기 학습법!
이재권 지음 / 위아북스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특허받은 30 동사구 [이재권 저 / 위아북스]

 

 

이 책은 33개의 패턴에 기본 동사구 30개를 대입하여 자유롭게 문장을 말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총 4개의 Chapter 1 기본 동사구 활용법 / Chapter 2 일반동사 활용 동사구

Chapter 3 조동사 활용 동사구 / Chapter 4 의문사를 활용한 의문문의 챕터로 분류되어,

총 1,290문장을 암기없이 동사구 30개만으로도 여러 상황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각 단원마다의 시작에는 특허받은 동사구를 연습하는 패턴 연습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상황에 맞는 귀여운 삽화들이 상황을 쉽게 표현하는데 도와주고 그 하단부에는 기초적인 문법연습을 할 수 있는 퀴즈가 준비되어 있다.

앞에서 배운 동사구를 문장 패턴에 적용한 총 20문장이 준비되어 있어 5번씩 말하며 암기하도록 특허동사구 활용 코너 있다.

이 부분은 기본5번씩을 꼭 말하여 연습하도록 각 문장마다 5개씩의 체크박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말하기 연습의 중요성을 또 한번 느낀다.

 

 

특허 동사구 활용 코너 다음에는 앞서 배운 동사구 활용 문장20개와 문법 패턴을 바탕으로 10문장의 우리말을 영어로 활용해보는 코너이다.

하단 부위에 Korean American과 TOEIC 870 점수의 평균 시간이 표기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이다.

토익에서 시간이 중요하니만큼, 사이트에서 MP3를 다운받아 빠른 발음인 원어민의 발음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명령문, 청유문, 의문문, 부정문, 조동사구를 다루는 이 책은 각 파트마다 전부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패턴반복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만큼 총10개의 Review Test가 준비되어 있어 복습도 확실히 할 수 있다.

특허받은 동사구를 다룬 이 책의 크기는 A5정도의 크기로 두껍지 않고 가볍기에 쉽게 들고다니며 접하기 편하고,

너무 어려운 내용이 아닌, 회화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맞춘 회화 입문용이라 보면 된다.

회화에서 말하기를 강조하는만큼 MP3를 다운받아서 책을 따라 동사구를 익숙하게끔 수시로 암기하면

여러가지 응용을 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회화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