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 30년간 500만 리더들의 삶을 바꾼 기적의 성장 프로젝트
존 맥스웰 지음, 김고명 옮김, 전옥표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서평]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존 맥스웰 저 / 김고명 역 / 전옥표 감 / 비지니스북스]
저자 존 맥스웰은 전세계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의 작가이다. 1947년 미국 미시간 주에서 태어나 오하이오 기독대학교(OHIO CHRISTIAN UNIVERSITY)를 졸업한 후 아주사 신학대학원(AZUSA PACIFIC UNIVERSITY)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리더십 컨설팅 그룹 인조이(INJOY)와 이큅(EQUIP)을 설립하여 30년 넘게 포춘 500대 기업의 리더들과 각국 정부 지도자들을 상대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존 맥스웰은 미국에서만 2,0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의 작가이며, 아마존닷컴 10주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25명의 작가와 예술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 등에서 최고의 저자로 선정되었고고 리더십구루스닷넷에서 최고의 리더십 지도자로 뽑히기도 했다. 저자는 개인이 꿈을 이루고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성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 책을 통해 인생이라는 긴 무대를 달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 《존 맥스웰의 위대한 영향력》,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 《리더십 골드》, 《인간관계 맺는 기술》, 《존 맥스웰의 태도》외 다수가 있다.
제1장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좀 더 멋지게 만들 의무가 있다_ 의도성의 법칙
제2장 좋아하는 것보다는 잘하는 것을 찾아야 행복해질 수 있다_ 인지의 법칙
제3장 자신의 가치를 들여다보는 사람은 무너지지 않는다_ 거울의 법칙
제4장 지금 잠시 멈춰도 인생이 더디가는 것은 아니다_ 되돌아보기의 법칙
제5장 성공하는 모든 사람의 공통점은 1만 시간의 성실함이다_ 끈기의 법칙
제6장 당신 자신을 좋은 사람들 속에 놓아두어라_ 환경의 법칙
제7장 오늘의 행동이 미래의 비전이 된다_ 계획의 법칙
제8장 아프다, 아프다, 아프다. 그러니 나는 더 성장할 것이다_ 고통의 법칙
제9장. 결국 사람들은 성품이 좋은 사람을 찾아가게 되어 있다_ 사다리의 법칙
제10장. 인생의 스트레칭을 잘하고 있는가_ 고무줄의 법칙
제11장. 당신은 오늘 하루 동안 무엇을 포기했는가_ 내려놓음의 법칙
제12장. 인생을 신기한 것이 가득한 곳으로 만들어라_ 호기심의 법칙
제13장. 닮고 싶은 사람, 닮고 싶은 인생을 찾았는가_ 본보기의 법칙
제14장. 당신 안에 감춰 둔 가능성의 끝은 대체 어디인가_ 확장의 법칙
제15장.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더 행복한 세상_ 공헌의 법칙
요즘 나오는 수많은 자기계발서 중에서도 이 책은 꼭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의 작가 존 맥스웰은 베스트작가인만큼 유명 저서들이 많은 사람이라 이번에 출간된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다.
저자는 사람들을 성장시키고, 사람들이 스소로 변화되는 모습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는 사람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내면에 도움을 많이 주는, 영향을 많이 주는 사람이다.
역시 기대에 실망시키지 않고, 성장의 원리와 해결책에 대해 너무도 좋은 내용들을 닮고 있었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사례들을 들어 많은 설명들을 하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머릿속으로만 생각을 하지, 행동으로 실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에 제대로 된 성장을 하지 못한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해가는데 정작 자신은 머릿속으로만 생각하고 계속 같은 자리에 맴돌고 있으니, 그것은 도퇴된 행동이다.
동기는 사람을 움직이게 하지만, 원칙은 계속 성장하게 한다는 것. 원칙을 정해서 끈기있게 도전해야 할 것이다.
저자는 물론 좋아하는 것을 잘하면야 최고겠지만, 저자는 말도 안되는 헛된 꿈으로 좋아하는 것을 하기보다는 잘 하는 것을 찾으라고 전한다.
나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고 그것을 찾고, 결심했다면 머리로만이 아닌, 바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목표를 이루면, 그 만족에서 끝나지 말고, 자신의 성장에 끝까지 집중하는게 중요하다. 계속 끈기있게 끝까지 걸어가라는 것이다.
이것은 성실함을 지닌 많은 리더들이에게서 많이 볼수있는 모습이다. 성실함.. 참으로 중요하다.
이 책은 각자의 위치가 다르기에 저자의 이야기들은 모든 사례들이 공감하기는 어려웠지만, 귀감이 되는 이야기가 많았다.
하나하나가 정곡을 찌르고, 좋은 조언, 충고들이 많이 담겨있고, 이해되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다.
또한 진정한 자기계발서라는 생각이 들게 자꾸 나 자신을 되돌아보게되며 반성하게 되고, 위로가 되고, 자극이 되는 부분들이 엄청 많았다.
나 또한 머리로만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지 못했던 일들이 수도없이 많고, 목표를 이루고나면 그 성취감에 취해 멈춰있었던 적도 있었다.
나중에 나는 내 인생을 돌아볼 때 인생이라는 경기에 최선을 다해 성실했다는 자부심속에서 눈감을 수 있을까...?
나는 완벽하지 못할꺼 같으면 아예 시도조차 안하는 사람이다.. 이런 내가 나의 한계에 맞서봤다고 할 수 있을까..? 절대 아니다.
이 책을 읽고나니 현재의 나의 위치, 현재 나의 모습, 진정한 나를 찾고, 내 안에 있는 나를 성장시키도록 항시! 노력해야하겠다는 생각이 절실히 드는걸...어디까지 실천하는지는 나에게 달린 것. 어디까지 실천할 수 있는지 한번 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