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명언 - 20대에 부딪히는 70가지 고민을 해결해줄 간결한 한 마디
센다 다쿠야 지음, 김정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서평] 청춘명언 (20대에 부딪히는 70가지 고민을 해결해줄 간결한 한 마디)  [센다다쿠야 저 / 김정환 역 / RHK]

 

저자 센다 다쿠야 (千田琢哉)는 일본을 대표하는 젊은이들의 청춘 멘토.
현재 지다이창조관 대표이자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도호쿠대학교 교육학부 교육학과를 졸업해 일본계 보험회사 본부, 경영컨설팅 회사의 기획실, 사업기획본부, 전략컨설팅 본부 등에서 근무하다 독립했다. 컨설팅 회사에 서는 다양한 업계의 대형 프로젝트 리더로 활약하면서 전략 정책부터 그 실행 지원에 이르기까지 진두지휘했다. 현재까지 만난 1만 명이 넘는 직장인들과의 대화로부터 얻은 노하우를 통해 집필, 강연,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상장기업, 상공회의소, TSUTAYA 비즈니스 컬리지 등에서 활발한 연수강연과 사외고문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어른의 공부법》 《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서점에 있다》 《서른, 성공하지 말고 성장하라》 《20대에 침몰하는 사람 성장하는 사람》 등이 있다.

 

“왜 나만 힘든 거야?”
일본의 방황하는 젊은이들을 일으켜 세운 ‘청춘 멘토’ 센다 다쿠야가 전하는 빛나는 20대를 위한 청춘지침서.

 

제1장 수입 EARNING - 타인과 경쟁하면 가난뱅이가 되고, 자신과 경쟁하면 부자가 된다.
제2장 직장 WORKPLACE - 성공하는 사람들의 최대 공약수는 지각하지 않는 것이다.
제3장 이직 CAREER MOVE - 좋아하는 일을 철저히 고집하면 생애임금은 늘어난다.
제4장 동료 COMPANY - 혼자만의 시간을 갖지 못하는 사람은 진정한 벗을 만나지 못한다.
제5장 부모 PARENTS - 부모와 싸우기 싫다면 부모를 뛰어넘어라.
제6장 결혼 MARRIAGE - 결혼은 의무가 아니라 권리다.
제7장 꿈 DREAM - 인생 자체가 꿈이다.

 

이 책 [청춘명언]은 20대 젊은 청춘들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해보고 있을만한 고민들 70가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센다 다쿠야는 일본인인데, 저자가 전하는 조언들을 보면 일본이나 한국이나 젊은이들이 느끼는 고민들은 다 마찬가지인듯 하다.
20대 청춘들이 학교를 마치고 나면 현대시대에 겪는 경험들(직장, 수입, 이직, 동료, 부모, 결혼, 꿈)에 대한 충고들을 해주고 있다.

 

성인이 되면서 느끼는 많고 적음의 수입에 대한 생각들, 직장 생활에서 지녀야 할 지혜로움,
남의 일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이직에 대한 준비, 주의할 점들,
동료들과의 관계, 부모에 대한 관계, 명심할 것들, 결혼에 대한 사상들, 꿈이란 것에 대한 자세들을 현실적으로 직시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서점에 가보면 수많은 자기 계발서들이 즐비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다.
대부분 모든 자기계발서 책의 얘기들은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따끔한 충고와 조언을 던져주며 자극을 주는데,
그것들이 모두 독자들의 가슴에 따끔하고 자극이 될 때 비로소 독자들에게 저자의 의도인 좋은 영향을 주게 되곤 한다.

 

이 책 역시 청춘들이 봐야 할 좋은 충고들이 많이 들어있다
이 책 [청춘명언]은 어렵지 않은 내용들로 가독성도 있고, 부담없이 읽기 좋은, 충고들을 접하는 기분으로 읽기 편한 책이다.
책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전에는 깨닫지 못한 조언들, 조언들을 공감하는 부분들도 많고, 지난 일을 회상하게 만드는 조언들도 많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지난 20대 초중반을 회상하면서 조금만 더 일찍 이 책을 만났다면 좋았었겠다 하는 아쉬움이 남는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은 20대 초중반 청춘들이 빛나는 인생을 위해~! 삶과 꿈에 대해 자신만의 소신을 갖기 위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청춘이기에 고민할 것이 많은 것이고, 꿈 꾸는 것도 많은 것이다~! 청춘들이여~ 화이팅~!!! :D
청춘들의 시간이 흘러흘러 세월이 지나면, 다 별일 아니라는 걸 알겠지만,
지금은 청춘이기에 세상에서 못할 것이 무엇이랴, 이 세상에 무서운 것이 무엇이랴,
꿈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고, 자신이 추구하는 인생관을 고집하며, 꿈을 향해 달리다가 많은 좌절도 해보고,
그렇게 꿈을 믿고, 현재인 오늘을 열심히 달리다보면 원하는 꿈에 완주는 아니더라도 가까이는 가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품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