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완벽한 투자 - 실패한 투자로 겁먹은 당신을 위한 주식 투자법
니콜라 베루베 지음, 안희준 옮김 / 토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가장 완벽한 투자 [니콜라 베루베 저 / 안희준 역 / 토트]


이번에 제목만 봐도 구미가 당기는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기로 했다. 그 제목은 바로 <가장 완벽한 투자>이다. 거기에 '실패한 투자로 겁먹은 당신을 위한 주식 투자법'이라는 부제까지 투자자라면 흥미를 가지게 되는 책이라 설레이는 마음에 책을 펼쳤다. 우선 이 책의 저자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하면 금융 전문 작가이자 캐나다 뉴스 미디어 <라 프레스>의 경제부 기자로 캐나다 저널리즘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이라는 '미치너 상'의 최종 후보에도 오른 인물로 이번에 출간된 이 책 역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되었다.


이 책은 크게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팽창과 수축, 희귀한 진주 찾기, 정당한 몫, 주식과 채권, 시속 200킬로미터로 고속도로 질주하기, TV와 알림을 꺼라, 주식 시장의 조정이 주는 기쁨, 현명한 투자자의 자기방어 가이드, 재산 늘리기로 나누어 투자 함정을 피하는 방법, 워런 버핏의 내기, 월스트리트의 제왕들, 연기금과 S&P 500 지수의 수익률 비교, 인덱스 펀드와 패시브 투자 방식, 주식과 채권, 완벽한 타이밍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 투자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투자 벙법, 피할 수 없는 시장 침체와 폭락에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 담고 있다.





투자자들 대부분 처음 투자를 시작할 때는 수익을 얻을 기대감에 부풀어 시작할 것이다. 물론 투자하는 족족 가파르게 오르는 수직상승, 차트에는 빨간 기둥과 계좌에는 빨간 숫자들만 즐비하면 얼마나 좋을까. 허나 현실은 녹록치 않다. 손실을 보고자 하는 투자자는 없을 테니 성공적인 투자를 하면 좋겠지만 오랫동안 투자를 하다 보면 수익을 내기도 하고 손실을 내기도 한다. 이 때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떤 것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투자 역시 어떻게 실패했느냐가 참으로 중요한 것 같다. 이 실패를 성공적인 투자로 가는 발판으로 삼을 것인가 아니면 실패에 겁먹고 주식투자는 위험한 거라며 도망갈 것인가.


실패는 미리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고 피할 수 없다면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 그렇기에 우리들은 미리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와 관련된 내용을 이 책에서 설명하는데 저자의 실패담부터 시작해서 모범 사례들을 통해 투자 예측과 투자 방식, 사람들의 투자 심리와 투자 마인드 등의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접할 수 있으며 당황하지 않고 투자하면서 장기적으로 자산을 늘리는 방법, 투자에서 꾸준히 승리하는 방법을 접할 수 있었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술술 잘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자신만의 투자 철학이나 원칙을정하지 못한 초보 투자자는 물론 반복된 실패 속에서 힘들어 하고 있는 투자자, 성공적인 투자를 꿈꾸는 투자자라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