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의 그릇 - 퍼스널 브랜딩으로 회사 밖에서 돈을 담는 법
김동석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업의 그릇 [김동석 저 / 한빛미디어]


2021년 출간된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의 저자가 이번에는 이 책 '업의 그릇'으로 찾아왔다. 요즘 본업 외에도 여러가지 부업을 함께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 책의 저자 역시 본업을 유지하면서 블로거, 마케터, 작가, 유튜버, 자기 계발 교육 플랫폼인 MKYU 대표 강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과 수익화 모델까지 구축하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내가 주인이 되는 삶,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만의 업의 그릇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 


이 책은 크게 5개의 챕터로 업의 그릇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들과 업의 그릇을 만드는 승자의 공식으로 MTS와 6가지 관점학습법을, SNS 채널 운영으로 퍼스널 브랜딩 구축하기,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화 모델 구축하기로 나누어 업의 그릇을 만드는 설계자가 되고 본격적으로 MTS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 인생을 바꿀 6가지 관점,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는 방법, 무료 강의와 유료 강의, 크라우드 펀딩 진행과 커뮤니티 형성하는 방법, 깔끔한 투고 원고를 만드는 팁 등에 대해 다룬다.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결과는 판이하게 다를 수 있다. 저자는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유니크한 콘텐츠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나만의 관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는데 이런 관점을 6가지로 나누어 학습했다고 한다. 나만의 업을 만들고 오늘의 나를 뛰어넘는 무한 성장을 하는 사람들의 6가지 관점은 다음과 같다. 아웃풋에 관한 관점, 앎에 관한 관점, 업의 선순환에 관한 관점, 독서와 기록에 관한 관점, 시간 및 목표&계획에 관한 관점, 지식 전달 계층에 관한 관점으로 나누어 각각의 관점에 대해 알려주는데 유익한 부분이라 고개를 끄덕이면서 보았다. 이외에도 스토리텔링을 통해 나를 찾아가기, 나라는 브랜드 콘셉트 찾기도 재미있었다.  


이 책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업의 그릇을 만들어 퍼스널 브랜딩과 수익화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마인드셋과 학습법, 실전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고, 자세히 알면 더 좋을 내용,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부분, 궁금할 법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친절히 설명한다. 맨 마지막에는 업의 그릇을 완성하는 실습 활용 템플릿도 제공하는데 직접 인쇄하거나 작성할 수 있게 예제 파일로도 제공하니 필요한 사람은 한빛출판네이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중간중간 '업의 그릇을 넓히는 특별 강의'라고 해서 QR코드가 있는데 이를 통해서 저자의 강의를 들을 수도 있으니 계획을 세우면서 함께 시청하는 것도 좋겠다. 본업 외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면 좋을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