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 최신 CBT 상시복원문제 완벽 분석 - <특별부록>최신경향 핵심120제 수록+핵심요약빈출노트 수록 2024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2024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에듀웨이 R&D 연구소 저 / 에듀웨이]


2024년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수험서들이 출간되고 있다. 이번에 살펴본 책은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책이다. 우선 한식조리기능사에 대해 이야기하면 한식메뉴 계획에 따라 식재료를 선정하고 구매, 검수, 보관 및 저장하며 맛과 영양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음식을 조리하고 조리기구와 시설관리를 수행하는 직무이다. 필기시험은 객관식 60문항으로 시험시간은 1시간으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이다.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실기시험까지 합격하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은 한식위생관리 및 안전관리, 한식재료관리, 한식구매관리, 한식기초 조리실무, 한식조리 총 5개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식중독, 공중보건학, 감염병 관리, 식품위생관련법규, 식품재료의 일반성분, 특수성분, 시장조사, 원가관리와 재고관리, 조리장 시설 및 설비관리, 각 재료별 조리 및 가공방법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 이 책은 5개의 과목에 복원문제 모의고사와 최신경향 핵심 120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쪽집게 190선을 부록으로 담고 있다. 


이 책은 15년간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한 핵심이론만 중점적으로 다루었고 시험에 나올만한 내용들로만 이루어져 있어 단기로 한 번에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듯 하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거나 중요한 문제들은 별표로 등급을 표시했기 때문에 출제빈도와 중요도를 파악하기 수월하고 책의 양옆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해설이나 풀이가 되어 있어 이해를 돕는다. 





예전에는 한식을 비롯해 양식, 중식, 복어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은 이론을 통합하여 거의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었으나 2020년부터 한식조리에 대한 과목을 추가하여 새롭게 개정되었다고 한다. 그렇다 보니 예전 책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아무래도 새로운 수험서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텐데 이 책은 그에 맞춰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에 따라 기출문제를 재분류하였으며 최근 법령을 반영하고 최근 CBT 상시시험을 복원하여 수록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에듀웨이 출판사에서는 모르는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 등 질의을 남기면 시험별 책임편집위원님들이 빠르게 답변을 주어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네이버 카페와 자격증에 관련된 정보와 관련 뉴스, 최신 기출문제 등을 접할 수 있는 독자지원센터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카페와 지원센터를 함께 활용하면서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