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피티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파워포인트 - 마이크로소프트 MVP &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
윤상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서평] 윤피티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파워포인트 [윤상림 저 / 한빛미디어]
직장인이라면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어느 정도 꼭 할 줄 알아야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기능 외에 해당 프로그램을 제대로 이해하고 능숙하게 잘 다룰 줄 안다면 그렇지 못한 사람과는 업무 능률 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드러나게 된다. 거기에 가독성이 좋고 기억에 남는 좋은 디자인이 더해진다면 프레젠테이션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조금 더 유리하게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 윤피티의 디자인 실무 강의를 보기로 했다.
우선 이 책의 저자 윤상림은 올해로 10년 차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이자 PT 컨설턴트로, 윤피티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SKT, 포스코, 현대자동차, 한국능률협회, 서울특별시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프레젠테이션 컨설팅 및 디자인 업무를 맡았으며, 기업 내 실무교육, 스타트업 컨설팅, IR덱 제작 및 피칭 교육, 대학교 강의 자료 제작, 포트폴리오 컨설팅, 해커톤 행사 주최 및 운영 등 다양한 기획 활동과 디자인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2개의 파트로 나누어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트1,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위한 기본기'에서는 디자인은 무엇이며 디자인을 하는 이유, 디자인 작업의 필수 요소들, 꼭 기억해야 하는 파워포인트 디자인의 기본 기능들, 컬러와 이미지, 텍스트, 그라데이션 등 디자인 디테일 등을 다루고, 파트2,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실무 작업 워크플로'에서는 회사소개서 및 제안서와 포트폴리오, 브리핑 자료, 강의 자료를 위한 디자인 방법에 대해 다룬다.
단순히 도구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야말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파워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작업 방법부터 시작해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구성하는 방법, 세련된 컬러들로 조합하는 방법, 가독성 높은 폰트를 선택하고 레이아웃을 잡는 방법 등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인 저자 자신이 일하면서 얻은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저자가 직접 수행한 작업물을 예시로 제시하고 작업 방식 및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 책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취업을 앞둔 학생들,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 파워포인트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자신을 표현하거나 제품이나 기획서를 발표할 때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보다 예쁘고 보기 좋게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스킬을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