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Erik Goodale 저 / 카본] 


영어라는 끊을 수 없는 굴레에 빠져 있는 한 사람으로서 이 책에 눈길이 갔는데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영어 회화책과 조금 다른 특색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 책만이 가진 특징에 대해 말하자면 우선 특허받은 앱 '스마트조교'이라는 것이다. 이 앱을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에 따르면 듣고 따라 말하기 연습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될 수 밖에.




이 책과 함께 사은품으로 준비되어 있는 '스마트조교' 앱은 책에서 다루는 2,000문장을 안 보고 듣고만 따라 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자연스러운 통문장 학습과 듣기 평가를 동시에 준비하고 싶은 중고생과 소리 중심 실용영어 연습에 목마른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조교' 앱의 주요 기능 8가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체계적인 반복 학습을 유도하는 자동 떠오름(auto-floating) 로직과 편리한 호주머니 학습 모드, 음성인식이 탑재된 EI Test(듣고만 따라 말하기 테스트), 타이핑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부담 없는 받아쓰기' 테스트, 연속 따라 말하기 연습을 위한 '묵음(silence) 삽입 기능, 한영 통역 연습, 스터디 멤버들과 경쟁적으로 학습하기, 새로운 문장 리스트 만들기와 외부에서 가져오기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의할 점으로 대표적인 것은 이 앱은 안드로이드 앱으로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몇몇 유명한 영어 앱들은 거의 사용해 봤고 그중 몇 개는 아직도 사용 중이지만, 이 앱은 실질적으로 실용 영어 회화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기대했는데, 아이폰은 앱이 없다는 것을 모르고 이 책을 선택했다는 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나마 앱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에 음성을 들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으니 책과 함께 활용하면 된다. 참고로 MP3는 제공하지 않는다. 




책에 대해 말하면 정말 많은 표현들을 다루고 있었는데 최고 수준의 원어민들이 크로스체크를 하며 엄선한 문장들로 기초 어휘부터 시작해 다양한 어휘, 숙어, 표현들을 다루며, 전체적으로는 고유명사를 제외하고 약 2,400개의 어휘와 600개의 숙어를 담고 있다. 각 문장마다 사용된 어휘와 숙어, 문법 사항, 불규칙 동사 3단 변화 등 각주 섹션을 두었고, 문장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수록하여 문장이 말하는 상황의 이해를 돕는다. 


성인이 되어 영어 공부를 하는 목적은 성적 때문도 아니고 막히지 않고 자연스러운 회화를 하고자 함이다. 이 책에서 있는 2천 여개의 통문장들만 다 이해하고 익힐 수 있어도 너무 좋을 것 같다. 비록 앱을 사용하지 못했기에 앱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지만, 앱을 제외하고 이 책만 보더라도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회화 통문장을 공부하고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충분히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