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성공론 - 날마다 마음속에 성공을 그려라
데일 카네기 지음, 이현주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데일 카네기 성공론 [데일 카네기 저 / 국일미디어] 자기계발, 처세술의 대가로 꼽히는 데일 카네기의 성공론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전 세계 3천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책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데일 카네기의 책들 중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성공대화론은 시리즈로 출간되어 읽어본 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공감되고 유익한 부분들이 많아 술술 읽히고 재미있었다. 기존에 읽었던 그의 책들을 통해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어떤 방식과 행동들이 삶에 도움이 되는지 등과 같이 진정으로 성공한 삶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조언과 충고를 접할 수 있었기에 이번에 새롭게 찾아온 <성공론> 역시 기대가 많이 되어 읽어보고 싶었다.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랐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데일 카네기는 뉴욕 YMCA에서 성인을 상대로 하는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게 되면서 그의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카네기의 강의는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더불어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원칙들을 제시하였는데, 대중들은 이에 열광했고, 그의 강의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 '걱정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 사실'과 2장 '걱정 분석의 기본적 비법', 3장 '걱정에 사로잡히기 전에 그것을 쫓아내는 방법'에서는 걱정에 대해 다루는데, 걱정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걱정을 분석하고 해결하며 제거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걱정이 많은 사람에게 흔히 "쓸데없는 걱정을 미리 사서 한다."고 면박 주기도 하는데,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조심성이 많은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러나 분명 걱정이라는 것은 사람에게 심리적인 압박과 마음에 불안, 자존감을 떨어트리며 우리의 밝은 미래를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데일 카네기 역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걱정을 없애야 한다. 걱정은 사치이며 걱정할 시간에 열심히 움직여라"라고 말한다. 이것을 가슴에 새기면 쓸데없는 걱정으로 인생을 낭비하는 일은 줄어들 것이다. 그리고 4장 '평화와 행복으로 마음을 채우는 방법'에서는 말 그대로 평화와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살면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들에 대해 이해하며 남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가치관과 소신대로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주는 이야기들이다. 개개인마다 가치관에 따라 추구하고 원하는 삶의 모습은 다르겠지만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공한, 행복한 인생을 꿈꾼다. 데일 카네기는 그런 이들에게 다양한 사례들과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진심어린 조언들을 해줌으로써 진정으로 성공한 삶을 살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인상적인 이야기들이 많기에 자기계발에 도움을 얻고 싶은 이들, 성공한 삶, 행복한 삶을 꿈꾸는 이들이 꼭 소장하고, 데일 카네기에게서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